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홈텍스 인터넷발급 방법

일상다반사 / / 2021. 4. 15. 16:30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고 따라 하신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국세청 인터넷 사이트인 홈텍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2021년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게되면 2020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받게되는데요. 2021년 원천징수영수증에는 전년도에 납부했던 세액의 대한 내용이 표기가 되기때문입니다. 

목차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이란 무엇인가?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근로소득을 올리는 직장인이 급여를 받을 때 공제된 세금의 영수증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에는 급여와 상여금에 대한 내용 등이 기재가 되며 연말정산이 완료가 된 후에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 영수증에 기재된 세금 내용 등을 토대로 소득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처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인터넷에서 발급해주는곳은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택스입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개인인증을 하고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신다면 출력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순서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
    2. My 홈택스 클릭
    3.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탭 선택
    4.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선택
    5. 열람 또는 출력하고자 하는 당해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선택 보기
    6. 열람 후 출력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국세청 홈택스에서 인터넷 발급하는 순서는 위와 같이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순서로 설명이 부족하신 분은 아래의 그림과 함께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고 로그인하는 부분은 너무 기초적인 부분이라 생략하고 2번 My 홈택스 클릭 순서부터 그림과 함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y 홈택스 클릭

    My-홈택스-클릭
    홈택스 로그인 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위한 My 홈택스 메뉴 선택

    국세청 홈택스에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하신 후에 첫 페이지로 돌아오시면 좌측 중하 단부분에 위 그림과 같은 My 홈택스라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My 홈택스 메뉴는 가장 상단 좌측에서도 동일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찾으시는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탭 선택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탭-선택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은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통해서 발급가능

    My 홈택스를 클릭하고 화면이 전환이 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찾아보시다가 조금 오래된 자료를 먼저 보신 분들은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요 이유가 최근에 리뉴얼이 되면서 화면 구성 자체가 변경되었습니다.

     

    위에서 빨간 상자로 표시된 것처럼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탭을 선택하시고 하단에 나오는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당해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선택 보기

    해당년도-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선택-보기
    해당년도를 선택하고 지급명세서보기를 선택하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열람이 우선 가능

    본인 앞으로 발행되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의 과거내역까지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발행된 영수증일수록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당해년도를 선택해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컴퓨터 화면에서 먼저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4월을 기준으로 가장 최근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2020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열람 후 출력

    열람-후-출력
    열람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출력하려면 상단의 프린터 메뉴를 선택

    웹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에 출력까지 원하신다면 위 그림에서 표시된 것처럼 프린터 그림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준비된 프린터를 통해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국세청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신청 및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서류나 메뉴가 아니다 보니까 잊을 수도 있고 또 최근에 화면 구성이 개편되면서 헤매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져서 급하게 해당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절차 홈텍스에서 신청하는 방법

     

    사업자등록절차 홈텍스에서 신청하는 방법

    직장생활에서 탈출하여 사업을 하고 싶은분들이나 사회생활 초년생들이 사업에 뛰어들려고 한다면 제일먼저 해야할게 사업자등록절차에 대해서 알아봐야 하는데요. 사업자등록은 세무서에서

    k-channel.tistory.com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할때에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데요. 국세청 홈택스는 무료로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

    k-channel.tistory.com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설명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설명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고 쉽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택스라는 사이트에서 본인이 직접해볼 수 있는 사항입니다. 본인의 공인인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