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5

주식재테크 / / 2021. 3. 30. 21:30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관심 있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주식투자를 할 때 테마를 선택해서 투자를 하는 성향의 분들에게 최근에 가장 핫한 테마 중에 하나가 바로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가 아닐까 싶은데요.

 

목차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핫한 이유

최근에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품귀현상을 겪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 때문에 생산에 차질이 생길정도라는 뉴스를 자주 보신 분들이 라면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기업의 주식이 향후 어떻게 될지 예상하실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대표적으로 국내에서 거래되는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기업은 어디가 있는지 Top 5로 뽑아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텔레칩스

텔레칩스-주봉-차트
텔레칩스-주봉-차트

텔레칩스는 최근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해서 가장 핫한 종목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차량용 반도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텔레칩스의 올해 실적이 사상 최대를 달성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예상할 정도입니다.

 

텔레칩수는 현대기아차의 차량용 반도체 점유율이 80%에 이르는 차량용 반도체의 대장주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텔레칩스 바로가기 ]

 

텔레칩스가 주력으로 생산하는 차량용 반도체 AP가 적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이 클러스터(계기판), HUD, 블랙박스 등에 들어가고 이러한 분야의 매출이 전체 90%를 상회한다고 합니다.

 

회사 매출중 약 70%가 현대기아차 그룹에서 생성되고 있으며 프리미엄 모델을 제외하고는 전 차종에 텔레칩스에서 생산하고 있는 AP가 적용되고 있다 합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주봉-차트
칩스앤미디어-주봉-차트

칩스앤미디어 역시 반도체 설계자산 전문기업으로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는 차량용 반도체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관련주로써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 회사는 반도체 칩을 제조하고 설계해서 개발 후 납품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칩스앤미디어 ]

 

칩스 앤 미디어가 관심을 받는 이유로는 삼성전자가 구글 차세대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핵심 칩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꼽히면서 더욱더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SFA반도체

SFA반도체-주봉-차트
SFA반도체-주봉-차트

SFA반도체 기업은 반도체 제조산업에서 후공정분야에 해당하는 반도체의 조립이나 테스트 제품을 생산하겠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론, SK하이닉스 등과 같이 세계적인 글로벌 반도체 제조기업이 주요 고객 사이며 해당 고객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SFA반도체가 삼성전자, 테슬라 등과 함께 자율주행차에 적용되게 되는 차량용 핵심 반도체를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 SFA반도체 바로가기 ]

아이에이

아이에이-주봉-차트
아이에이-주봉-차트

아이에이의 주력 사업으로 뽑히는 것은 반도체의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자동차 전장 분야가 중심이 되면서 반도체와 모듈사업을 함께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력반도체 및 모듈과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련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이에이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면서 현대기아차에 들어가는 차량용 반도체를 설계 납품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 아이에이 바로가기 ]

유니트론텍

유니트론텍-주봉-차트
유니트론텍-주봉-차트

유니트론텍이 벌이고 있는 주요 사업으로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유통, IoT 제품의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상품이 메모리 반도체와 관련된 대부분의 제품과 전장용 디스플레이 모듈 등이 있습니다.

 

유니트론텍이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주식 종목으로 꼽히는 이유는 차량용 반도체 유통 점유율이 국내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유니트론텍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투자 점검

위에 꼽아놓은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기업의 주식차트를 보게 되면 모든 기업이 최근 고점을 기준으로 조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기업이라는 정보만 취득하시고 향후 자율주행차나 애플 카, 구글 자동차와 같은 핫한 이슈가 나올 때쯤 진입 시기를 보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현재 진입한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Top7

비트코인 관련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몇 년간 바닥을 헤매던 비트코인이 최근 한두 달 사이에 다시 호황기처럼 치솟고 있는데요.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가 업비트 기준으로 1비트당 5600만

k-channel.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정리

2차전지 관련주 알고 계신 종목 있으신가요? 최근에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테마로 2차전지 종목들이 있어서 2차전지에 대한 종목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있으

k-channel.tistory.com

 

반도체 관련주 Top7

반도체 관련주 Top7 을 조사해보았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돈을 잃는 사람보다 따는 사람이 많다고 할 정도로 호황아닌 호황을 이루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개미들의 큰 힘을 받고 있는 반도

k-channel.tistory.com

 

모더나 관련주 Top5

지난 2020년 한해뿐만 아니라 2021년 1월 현재까지도 우리를 지긋지긋하게 괴롭히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제 곧 퇴치될수 있을것 같은 희망이 생겼습니다. 많은분들이 뉴스를 통해서 들으셨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