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코로나19 / / 2021. 5. 23. 09:30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받아둬야 하는 시기가 올 것입니다. 백신 예방 접종이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면 아마도 사회 곳곳에서 코로나가 재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했다는 예방접종증명서 제출을 요청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기 때문에 미리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발급방법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3가지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현재까지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예방접종을 받았던 접종기관에 방문후 요청해서 발급받는 방법
  2. 예방접종 도우미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
  3.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발급받아서 보관하는 방법

 

지금까지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와 관련해서 발급이 가능한 방법은 위 3가지와 같으며,

1번의 경우에는 따로 설명할필요없이 해당 기관에 요청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설명에서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백신 접종 순서가 멀었기 때문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아버지가 며칠 전 백신 접종 예약해야 하는데 대리로도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고

k-channel.tistory.com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온라인으로 기관등에 방문할 필요 없이 사무실이나 집에서 간단하게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을 통해서 발급받는 것입니다.

 

예방접종-도우미누리집-메뉴선택
그림1.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그림 1 설명)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누리집이트에 접속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먼저 진행하시고 상단에 있는 전자민원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시면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신청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신청
그림2.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그림 2 설명)

전자민원 서비스 메뉴 선택 후 이동된 페이지를 보시면 화면에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처음 국문 또는 영문으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버튼을 누르게 되면 주민등록번호 등록을 우선 해주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가 등록되어있지 않으니 등록하라고 나오면 확인을 누르시고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해주세요.

( 인증서까지는 등록하지 않아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증명서-신청하기
그림3.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하기

주민등록번호까지 등록을 하고 다시 한번 국문 또는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누르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위 그림에서 표시된 것처럼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 증명서 신청을 누르시면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발급신청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선택

위 그림과 같이 예방 접종하는 국가 예방접종 리스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는 빨간 박스로 표시된 것처럼 (임시 예방접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에 체크를 하고 다른 부분 작성하신 후 신청을 누르시면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애플리케이션

정부에서는 종이서류로 된 예방접종증명서는 훼손이나 변조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 각자 스마트폰에 QR코드로 예방접종내역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여서 인증을 하면 자신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COOV ( 코로나 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맞춰서 각 마켓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시면 서류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자신의 예방접종내역을 확인시켜줄 수 있는 전자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60세 이상 백신 접종 예약 방법

60세 이상 백신 접종 예약 가능자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언제부터 예약을 할 수 있고 어디서 어떻게 백신 접종 예약을 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60세 이상 백신 접종 예약을 하고 싶으신

k-channel.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진행하게 되면 현재로써는 접종일자까지 시간이 여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어떤일이 생겨서 부득이하게 백신 접종 예약 내용을 변경해야 할 수도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