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상품권 구매해서 회원권 없이 입장하기

일상다반사 / / 2021. 3. 31. 21:30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할 수 있으면 회원권이 아니어도 입장이 가능하고 물건을 구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창고형 회원제 마트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권만 있으면 회원이 아니어도 입장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을 때는 코스트코 회원권이 있는 친구가 갈 때 같이 가야만 했었습니다.

한 두번 코스트코에 친구 따라가서 물건을 구매하다 보니 너무 마음에 들었던 음식들이 있어서 또 가고 싶은데 친구랑 시간이 안 맞아서 못 가고 그렇다고 1년에 몇 번 가지도 않는데 비싸게 회원에 가입하는 것도 뭔가 낭비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었던것이 바로 코스트코 상품권을 구매해서 소지한다면 입장과 구매까지 가능하다고 해서 이번 주에 가보려고 합니다.

목차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회원권이 있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온라인에서 코스트코 상품권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가입 비용

코스트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으로 가입해야한다는것은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회원권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1년에 한 번씩 연회비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신용카드처럼 1년에 한 번씩 갱신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저처럼 자주 방문하지 않는 사람들은 어쩌면 코스트코 상품권을 직접 구매하거나 주위에 부탁해서 구매 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스트코-회원가입-연회비
코스트코 회원등급별 연회비

코스트코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은 크게 2가지 세부적으로는 4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회원권과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회원권, 골드스타 회원권,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으로 나뉘게 됩니다.

 

코스트코 회원가입 방법 설명

코스트코 회원가입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코스트코에 갈때 항상 코스트코 회원자격이 있는 친구랑 시간을 맞춰서 같이 동행을 해서 다니곤 했는데요. 최근에 제가 멀리 이사를 하게 되면서

k-channel.tistory.com

평범한 비즈니스 회원권과 골드스타 회원권이 아니라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으로 가입하게 되시면 구매금액의 2%를 적립해주는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상품권 사용 시 주의사항

코스트코 상품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검색해서 알아보았지만 쫄보이고 소심하다 보니 정말 확실한 정보인지 코스트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을 해보니 상품권만으로 회원권 없이 이용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다만 상품권으로만 이용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코스트코 상품권 주의사항

  1. 코스트코 상품권 뒷면의 발행일자를 기준으로 5년 이내 사용할 것
  2. 홀세일 상품중에 쿠폰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은 정가로만 구매가 가능
  3. 이슈 상품의 경우에는 상품권 고객은 구매가 불가 ( 예, 마스크 )
  4. 상품권 금액 이상의 구매 시에는 차액은 현대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

3번 이슈 상품의 경우에는 카트에 담아서 결제를 하려고 할 때 캐셔분이 구매 불가를 고지하고 결제대상에서 제외시킨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코스트코 현대카드 발급 혜택

코스트코 현대카드 발급 받으려고 합니다. 기존에 저는 현대카드가 있었는데 사용빈도가 적어서 코스트코 회원가입하는김에 혜택이 좋다고 해서 교체발급 받아보려고 어떤 혜택이 있고 연회비

k-channel.tistory.com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결제 시 물건을 빼버리면 좀 창피할 것도 같아서 저는 입장할 때 이슈 상품 또는 상품권으로 그날 구매가 불가능한 상품은 무엇인지 문의를 해보려고 합니다.

위 4가지의 주의사항만 알고 계시면 상품권을 구매해서 코스트코에서 물건 구매하는 데에 큰 무리는 없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방법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방법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코스트코 상품권으로 검색해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고 지인에게 부탁해서 매장에서 구매 후 전달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마켓에서-판매중인-코스트코-상품권
온라인마켓에서 판매중인 코스트코 상품권

포털사이트나 온라인마켓에서 코스트코 상품권으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10만 원짜리 상품권을 사려고 하면 구매비용이 10만 원이 넘어서 뭔가 손해를 보는듯한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지인에게 물어보니 오프라인에서 사게 되면 정가대로 살 수 있다고 하는데, 온라인이나 지인에게 부탁하는 거나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서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사고 차후에 지인에게 부탁해서 정가로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