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포인트 쌓아서 물건 싸게 사기

일상다반사 / / 2020. 12. 10. 11:24

세금포인트 쌓아서 물건 싸게 사기

세금포인트 제도에 대해서 아시나요? 오늘 우연히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할일이 있어서 접속했다가 메뉴를 보고있는데 세금포인트라는 메뉴가 있더라고요. 이게 뭔가 싶어서 알아보다보니 세금을 제때에 납부하게되면 얻을 수 있는 혜택이라는걸 알게되서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세금포인트 무엇?

세금포인트 제도는 개인이나 법인에서 납부하게되는 세금에 따라서 그에 비례하는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자진신고납부세액의 10만원당 1점이 부여가되고 만약 환급을 받게되면 환급되는만큼 차감됩니다.
 
세금포인트

 

세금포인트 제도를 제대로 알고 활용하시는분들이 제 주위에만 봐도 거의 드물더라고요. 그래서 로그인한김에 저의 세금포인트가 얼마인지 조회를 해보고 또 모여진 세금포인트가 있다면 이 세금포인트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금포인트 조회내역

세금포인트 조회내역

자신의 세금포인트를 조회해보려면 상단에 있는 홈택스에 로그인을 해주신후에 메뉴를 조회/발급 > 세금포인트 > 세금포인트 조회 순서로 이동하시면 그동안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쌓아온 포인트는 모두 8.16점이네요. 이게 많은건지 적은건지는 알수없지만 아무튼 8점이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혜택1

세금포인트 혜택1

 

세금포인트를 모아서 얻을 수 있는 혜택중에 가장 큰것은 아마 물건구매시 5%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금포인트가 모이게 되면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을 통해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쇼핑몰 이용방법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메뉴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을 이용하는 방법은 세금포인트 조회 후에 할인율표시 영역 우측에 있는 쇼핑몰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셔도 되고 홈택스 메인페이지에서 조회/발급 > 세금포인트 >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순으로 메뉴를 이동하셔도 가능합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회원가입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본인인증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쇼핑몰에 따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하는 절차는 복잡하지 않고 본인인증후 간단한 메일주소만 작성하면 즉시 가입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및 약관에 동의 후에 가입하기를 진행해주세요.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회원가입
 
본인인증을 거친 후에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필수영역부분에 이메일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름이나 생년월일 성별등은 자동으로 작성이 되어 있으며 하단의 선택정보입력부분은 굳이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메인

 

회원가입을 마치고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중소기업 제품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제품들만 있어서 쉽게 알지는 못한 기업제품들이 즐비하지만 검색등을 통해서 입소문이 나있는 기업들의 제품도 많아서 할인을 받고 구매하시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세금포인트 혜택2

세금포인트 혜택2

 

세금포인트가 모이게되면 인천국제공항의 비즈니스센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세금포인트 혜택으로는 세금의 납부기한연장이나 소액체납자의 경우에는 체납처분유예를 포인트를 사용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간단하게 세금포인트를 알아보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세금을 내기만 할뿐이지 돌려받는 혜택은 다들 잘 알지못하는데요 이러한 혜택을 미리 챙겨놓는다면 언젠가는 활용할 기회가 생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020/11/17 - [일상다반사]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혼자서도 충분합니다

2016/05/01 - [분류 전체보기] -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발급받기

2016/06/22 - [분류 전체보기] -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신청하기

2016/04/11 - [분류 전체보기] -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간단히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