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비상금대출 진정 가능한가?

금융팁 / / 2020. 8. 12. 13:36

무직자 비상금대출 신청하고 싶으신분들 많으실거에요. 금액이 큰게 아니기때문에 비상금대출로 소액상품을 받아서 조금이나마 막힌 돈줄을 풀어보고 싶으걸텐데요.

 

무직자 비상금대출은 최근에 모바일 중심으로 시대가 바뀌면서 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들도 모바일에서 진행가능한 상품이 늘어나면서 쉽고 빠르게 받고 1금융권부터 대부업까지 상품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시점입니다.

무직자비상금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낮은 비상금대출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1금융권부터 2금융 , 대부업까지 폭 넓은 은행업계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소액이라도 높은 금리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기때문에 오늘 소개는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을 중심으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비상금대출 가능한곳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건은 바로 직장과 소득이 되겠습니다. 무직자는 은행권에서 대출받기란 힘들다는 뜻이 되겠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한데 이유는 모바일로 대부분 이루어지고 직장이나 소득과는 무관한 자격조건을 요구하기때문에 가능할 수 있습니다.

토스

간편 송금과 신용등급조회로 한참 뜨고있는 토스에서는 마이너스통장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마이너스통장은 특별한 자격조건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직장이나 소득에 관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무직자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토스로 신청할 수 있는 무직자 비상금대출은 최대한도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토스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전국민 신용등급8등급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선전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8등급분들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승인받았다는 사례는 극히 적은것 같습니다.

무직자분들이 신청할 수는 있지만 신용등급은 최소 7등급이상은 되시는분들이 신청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이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보험이 발급되는분들이 대상이 되기때문에

보험증권이 발급되시는 무직자분들이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증보험이 발행되는지 여부는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신청할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무직자분들이 우리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 통신사가 고객들에게 부여하는 통신등급을 가지고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각 비상금대출마다 요구하는조건이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보증보험증권 발급되는분인것처럼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3사 (SKT, KT , LGU+ )의 고객 통신등급이 준수한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상환할 수 있는 대출기간은 1년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

핀크

핀테크 전문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핀크에서 첫 1금융권 대출상품이라고 내놓은 상품은 핀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대구은행과 제휴하여 진행하는 상품이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자격조건이 비슷한 신용등급8등급이내에 있는 대한민국 내국인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급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입니다.

역시나 신용등급외에는 특별한 서류제출등의 절차가 없기때문에 무직자분들 또한 신청대상에 해당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역시 무직자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특별한 소득, 직장관련 서류제출없이 농협 자체적인 신용조회만을 기준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1금융권에서 무직자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의 상품종류와 간단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2금융권에서도 비상금대출 상품이 존재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무리 소액이라도 금리가 높으면 상환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기때문에 다른 조건 하나없이 금리만을 두고 고려했을때 가장 저렴한 금리를 다루는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 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