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안테나 1개 더 올리기 (feat.아이폰11 프로)

일상다반사 / / 2020. 9. 23. 11:00

아이폰 안테나 갯수가 하나씩 때로는 두개씩 활성화가 안되서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11 프로를 개인용 핸드폰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부터 그랬는지 얼마전부터 그런건지도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자꾸 안테나 갯수가 한두개씩 비어져 있는걸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안테나 갯수가 평소에는 1개 2개 비었다가 어떨때는 총4개중에서 1개만 활성화되는경우도 간혹있어서 이거 아이폰이 불량인가 싶을정도의 생각이 들곤해서 아이폰 안테나 꽉 채울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실제 제가 해보니까 안테나는 만땅으로 채워져서 그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목차


 

아이폰 안테나 늘리기

아이폰 안테나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아이폰 안테나가 저렇게 한두개씩 비어져있는걸 보기 시작한 이후로 꽤나 신경이 쓰였었습니다. 간헐적으로 저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곧 괜찮아지겠지하고 넘어가겠지만 저렇게 되는걸 보게된지 기억으로만 두달이 넘어가기 시작하니까 점점 신경쓰이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어떻게든 안테나를 꽉 채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아이폰 안테나를 꽉 채우는건 사실 굉장히 간단했습니다. 메뉴 몇개 거치기만 하면 금방 안테나가 만땅이 되는걸 확인했는데요. 저처럼 실제성능과는 무관하게 비어있는 안테나가 신경쓰이시는분들은 아래의 절차를 따라하시면 꽉 채워진 안테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테나 만땅채우기 시작

아이폰 안테나 늘리는 방법

 

아이폰 안테나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앱을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알아두실점은 저는 현재 아이폰11 프로를 사용하고 있으니 아이폰11 프로 기준으로 작성하는겁니다. 혹여 다른기종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설정앱에 들어가시게 되면 우측에 있는 그림처럼 셀룰러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선택해주세요.

( 정리 : 설정 > 셀룰러 )

아이폰 안테나 네트워크선택

아이폰 안테나 네트워크 선택

 

같은 아이폰11 프로 유저이더라도 저의 화면과 조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e심을 장착한 경험이 있어서 메뉴구성이 조금 달라지게 되었거든요 참고해주세요. 그래도 메뉴 순서는 동일합니다.

셀룰러 메뉴에 들어오셨다면 네트워크 선택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네트워크 선택 메뉴에 진입하게 되면 우측과 같이 네트워크 선택부분이 자동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 저 메뉴를 한번도 건드리지 않았다는 상태입니다. )

아이폰 안테나 네트워크 수동전환

아이폰 안테나 네트워크 수동전환
자동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체크해제하게 되면 위 이미지처럼 몇개의 통신사 리스트같은것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가입한 통신사의 이름으로 선택해주시면 즉각 아이폰 안테나가 만땅으로 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해결되셨나요?
똑같은 과정을 거치셨다면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저처럼 아이폰 안테나가 모두 활성화가 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테나 다른방법 한가지

웹서핑을 통해서 찾다보니까 다이얼에서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아이폰 안테나 수신감도체크가 된다고 해서 찾아봤는데요.
입력할 암호는
#3001#12345#
이 번호였는데 저는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찾다보니 설정에서 바꿔주는 방법이 있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했는데 사실 통화감도나 이런부분은 큰 차이를 못느꼈지만 눈에 보이는것이 만족할 수준이라서 저는 위 방법으로 아이폰 안테나를 전부 활성화 해봤습니다.

 

추가로 읽어볼만한 글

IMEI 조회하는방법

중고거래시 분실폰 조회 해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