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세요

카테고리 없음 / / 2016. 1. 25. 22:01

주민등록등본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세요

아직도 주민등록등본때문에 시간내서 동사무소(주민센터) 방문하시나요?

그러지마시고 온라인으로 쉽게 출력하세요.

 

 

정부에서 운영중인 민원24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쉽고 빠르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24의 웹사이트 주소는

https://www.minwon.go.kr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일단 자기 자신을 증명해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야하니까

민원24에 등록할 공인인증서 가 필요합니다.

어딜가나 나 자신을 증명할필요가 있을때는 공인인증서가 꼭들어가니까요^^

 

그다음으로는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해야하니까 ^^

당연히 프린터기가 필요하겠죠?ㅎㅎ

굉장히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지금은 안가본지 꽤 오래되서 잘 모르겠는데 예전에 제가 주민센터 가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때에

항상 창구에서 몇백원을 지불했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민원24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면...

무료랍니다.!!ㅎㅎ

무료로 주민등록등본을 민원24에서 발급받아보세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선 위 그림의 빨간박스부분을 클릭해주면 되는데요.

클릭하기전에 일단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위그림과같이 우측상단의 녹색 화살표 부근의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시고 나서

로그인 후에 빨간박스부분을 클릭해보시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라고 나옵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 )

그때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민원24어플리케이션도 있네요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바로 나오네요^^ 이제 폰으로도 민원24서비스를 받을수 있게 되었네요

 

 

위 QR마크를 체크해보시거나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1589833&sr=ps

 

이 주소로 이동하시면 민원24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