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좋은 차 5가지입니다.

오늘 하루 건강팁 / / 2020. 12. 17. 09:30

숙면에 좋은 차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잠은 정말 중요한 요소인데요. 최근에 불면증 기미가 보이면서 잠을 좀 더 편하게 푹 자고 싶은 마음이 커지면서 기계적인 도움보다는 주위의 권유로 숙면에 좋은 차를 알아보고 있는데 쉽게 구할수 있는 차의 종류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숙면에 좋은 차

숙면에 좋은 차

숙면에 좋은 차를 알아보게 된 계기가 얼마전에 안방 창문 바로 앞에 가로등이 새로 생기면서 밤에 빛이 자꾸들어와서 암막커튼까지 달아버렸는데요. 한동안 잠을 그렇게 설쳐서인지 점점 불면증 기미가 보이면서 뭔가 다른 숙면에 좋은 차를 찾아보고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에는 진정효과를 일으켜주는 성분이 있어서 차로 우려내서 마시게되면 심신을 안정시켜주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심신이 안정이 되면 좀 더 편하게 잠에 들수있고 숙면을 취할수 있다고 해서 마시게 되었는데요.
특히나 캐모마일 차가 숙면에 좋은 차로 저 뿐만 아니라 많은분들이 찾는이유가 캐모마일 차를 자주 마셔주게 되면 아미노산인 글리신 수치가 증가되어서 몸의 이완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여성호르몬의 하나인 에스트로겐 성분까지도 풍부해서 여성들의 생리통이 진정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미자 차

오미자 차
다섯가지의 맛 (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을 지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 오미자도 불면증을 해소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숙면에 좋은 차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마자가 왜 숙면에 좋은 차 인지는 함유된 성분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오미자에는 아답토젠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아답토젠 성분이 몸속에 들어오게 되면 호르몬 조절에 도움을 줘서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적 신체적 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라벤더 차

라벤더 차
라벤더는 허브를 대표하는 식물중에 하나인데요. 라벤더에 들어있는 Linagil Acetate 성분이 숙면에 좋은 차로 라벤더를 한번 더 유명하게 해줍니다. 이 성분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진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통증까지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주 유익한 성분입니다.
 
라벤더가 가지고 있는 특유한 향은 우리 몸의 중추 신경계의 균형을 맞춰주고 분노나 긴장감과 같은 감정을 안정시켜주고 진정시켜주어서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분들이 잠에들기전에 한잔씩 꾸준히 섭취하면 불면증해소와 숙면에 좋다고 합니다.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도 숙면에 좋은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루이보스 차는 카페인을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카페인섭취에 거부감이 있으신분들도 가볍게 마실수 있으며 루이보스 차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암세포가 성장하는것까지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숙면에 좋은 차와 더불어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주는 차 입니다.

대추차

대추 차
숙면에 좋은 대추 차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차의 종류로 대추차도 포함될 수 있는데요. 옛부터 대추는 신경안정제나 혈액 정화제로 한방에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게되면 진정효과를 볼 수 있으며 몸과 마음이 차분하게 안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추에 있는 특유의 단맛으로 인해서 신경쪽도 이완이 됩니다.
숙면에 도움을 받고자해서 대추차를 드실때에는 대추씨까지 같이 달여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과육부분뿐만아니라 대추씨에도 잠을 잘 오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숙면에 좋은 차 5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미자 차와 캐모마일 차를 집에 준비해놓은게 있어서 최근에 숙면을 위해서 자기전에 마시는 습관을 들이고 있는데요. 일단을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게 숙면에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숙면에 좋은 차들이 대부분 이러한 효과를 주는 성분이 있으니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