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등록 비용 및 구매

webstudy / / 2021. 3. 1. 09:30

도메인 등록 비용 및 구매

인터넷 공간에서 웹사이트를 운영을 하려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도메인과 호스팅입니다.

도메인은 주소 , 호스팅은 집을 뜻한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메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고, 또 얼마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 구매 방법
도메인 등록 비용과 구매 방법을 경험을 토대로 설명합니다.

도메인이란 무엇인가?

도메인 등록 비용이나 구매방법을 알기전에 도메인이란 무엇인지 정확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도메인은 주소를 뜻합니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내가 컴퓨터를 켜고 다음 ( www.daum.net  ) 에 검색해서 뉴스를 보고 싶을 때,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시키고 주소창에 daum.net라고 작성한 후에 엔터를 칩니다.

그럼 인터넷 브라우저는 다음 메인화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때 주소창에 작성한 daum.net 가 도메인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영어로 된 이름을 짓고 그에 맞는 도메인을 등록기관에서 비어있는지 확인 후에

도메인 비용을 지불하고 최소 1년간 내 것으로 소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도메인 등록

도메인 등록 비용 미리 알아보신 분들은 아마도 등록회사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소 등록 보유기간은 1년 단위로 계약을 하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도메인 등록회사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추천해볼 등록회사는 가비아입니다. 

 

 

웹을 넘어 클라우드로. 가비아

그룹웨어부터 멀티클라우드까지 하나의 클라우드 허브

www.gabia.com

가비아에서는 도메인 등록뿐만 아니라 호스팅이나 쇼핑몰 운영을 위한 지원도 해주지만

저는 도메인을 등록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직업의 특성상 도메인을 꽤 여러 개 보유하고 있는데 모든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등록한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등록하고 만료가 되면 또 연장해서 사용을 해오고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은 도메인을 구성하는 요소 중에 뒤에 오는. com. net. co.kr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

도메인 등록 검색
가비아에서는 내가 원하는 도메인명이 등록가능한지 검색해볼 수 있다.

 

도메인 등록 비용을 알아보는 방법은 가비아에서 내가 원하는 도메인명으로 검색을 해서 등록 가능 여부를

알아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도메인 등록 비용을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비아 홈페이지로 접속하게 되면 중앙 부근에 위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검색창이 나옵니다.

검색창에서 내가 등록하고 싶은 도메인명을 넣고 검색해줍니다.

( .com , .net 등은 제외하고 순수 도메인이름만 넣어서 검색하는것이 좋음 )

 

도메인 등록 비용

저는 제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블로그 이름에 숫자 8을 붙여서 검색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가비아에서는 등록 비용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com (닷컴) 도메인을 등록하는데 비용은 원래 비용이 1년 20,000원입니다.

.net (닷넷) 도메인 등록 비용 역시도 1년 비용이 20,000원입니다.

간혹 .shop과 같은 특이한 도메인은 등록비용이 1년 49,000원으로 닷컴과 닷넷에 비해서

상당히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구매 방법

도메인 구매
마음에 드는 도메인을 바로 구매하지 않을시 다른사람에게 빼앗겨서 등록하지 못할 수 있다.

도메인 구매 방법은 위에서 도메인 등록비용을 알아보는 방법에서 바로 이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도메인 명으로 검색을 하고 닷컴, 닷넷 등을 정했다면 

해당 도메인 우측에 있는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 우측의 도메인 장바구니로 바로 담기게 됩니다.

 

여러 개 도메인을 구매할 것이 아니라면 바로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도메인 등록 정보 작성
도메인을 몇년동안 보유할것인지도 생각해봐야할 문제

위의 그림을 예로 앞으로 1년 동안만 이 도메인을 보유할 것이라면 우측의 기간을 1년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다만 기간은 1년부터 3년까지 선택할 수 있고 한 번에 3년까지 선택하게 되면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으니

이 점은 도메인 구매자의 선택의 몫이 될 수 있습니다.

 

기간을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정보 입력창을 채워준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결제까지 완성한다면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매까지 모두 완료가 되는 것입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도메인 등록비용과 구매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등록기관이 가비아라서 가비아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렸지만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회사는 여러 곳에 있습니다. 

비용만을 고려해서 저렴한 곳을 찾는 것이라면 가비아가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서비스 등을 고려해서 저는 가비아를 이용 중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