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판매점 모집 공고 떴습니다.

로또당첨자분석 / / 2021. 3. 31. 12:30

로또판매점 모집 공고 동행복권 공지사항에 등록되었습니다. 지난번에 제가 등록했던 로또 판매점 모집 글에서 예상했듯이 3월 말에 등록이 되었네요.

아직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아니고 모집 공고만 올라와있는 상태인데요. 로또판매점에 평소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판매점 신청기간에 신청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목차

로또판매점 모집 공고

로또판매점-모집-공고
동행복권에 등록된 2021년 로또판매점 모집 공고

2021년 로또판매점 모집 공고가 지난 3월 22일에 동행복권 공지사항 게시판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로또판매점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 등은 기존의 정책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어 보이는데요. 이번 2021년도 로또 판매점 모집 공고가 중요한 이유가 3년 동안 시행하기로 했던 판매점 모집이 올해가 마지막이기 때문에 올해 모집을 놓치게 되면 또 언제 판매점 신청을 할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지난 2년 동안 기회를 놓치셨다면 이번에는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로또 판매점 모집 개요

이번 2021년 로또 판매점 모집인원은 총 2,084명이며 798명의 예비후보자를 추가로 선정하게 됩니다.

예비후보자의 경우에는 기존 선정된 판매자가 허위 자격 등이 적발돼서 판매점 자격을 박탈당하게 되면 그 자리를 대신 채우게 될 것입니다.

모집지역은 전국 225개 시, 군, 구 지역으로 지역별 인구수와 판매액 등과 같이 시장규모를 고려해서 선정하게 되고 일부 지역은 판매점 모집 지역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신청자격을 갖춘 분은 판매를 희망하는 1개 지역을 선택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중복해서 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판매 신청지역은 신청기간 동안은 변경이 가능하지만 마감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신청 마감은 2021년 5월 17일 오후 6시입니다.

로또 판매점 모집 신청자격

로또 판매점을 희망하신다면 아래의 신청자격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모두에게 해당하는 공통자격 2가지와 그 외 자격기준이 있습니다.

 

신청 자격조건 공통사항

  •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 민법상 만 19세 이상 ( 신청 마감일자를 기준으로 2002년 5월 17일 이전 출생자, 신분증 기준 )

로또 판매점 자격기준

 

로또판매점 모집 신청을 하려면 우선 계약대상자이거나 차상위계층 중 하나에 속하는분이어야 합니다.

우선계약 대상자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장애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장애인
  2. 수급자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수급자
  3. 한부모가족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한부모가족의 세대주
  4. 독립유공자(유족)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5. 국가유공자(유족)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6. 5.18 민주유공자(유족)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본인과 유족 또는 가족
  7. 고엽제 후유(의) 증 환자 등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본인(2세 환자 포함)
  8. 국가유공자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참전유공자
  9. 특수임무 유공자(유족)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본인과 그 유족 또는 가족
  10. 보훈대상 대상자(유족)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본인과 그 유족

차상위계층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0호에 해당하는 자로서 관련 법령에 의해서 국가기관에 등록되고 결정되어 관련 차상위계층 확인서 및 차상위 급여 수급자가 해당합니다.

 

로또 판매점 모집공고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결론적으로 만19세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의 우선계약대상자에 해당하거나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로또판매점 신청 제한

위에서 살펴본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도 아래의 제한조건에 해당한다면 판매점 모집 신청에 제한을 받습니다.

 

  1. 온라인 복권 판매점 운영에 대한 포기, 해지, 해제, 종료 이력이 있는 자
  2. 서류심사 마감일까지 군 복무(사병), 사회복지시설, 수감시설, 요양원 등 보호시설에 수용되어 보호받는 분
  3. 신청기간 현재 파산선고, 채무불이행자 또는 세금 체납자 등록이 되어있는 분
  4. 법인사업자, 겸직을 금하는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재직자
  5. 복권 및 복권기금법 위반으로 기소유예 이상의 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6. 현재 온라인 복권 판매점이 개설된 지역 중 현 판매점과의 거리제한 규정 내에서 개설하려는 분
  7. 동행 복권과 온라인 복권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분
  8. 피성년후견인이 계약 당사자일 때 계약서 작성이나 의사결정 과정을 진행하기 위한 법정대리인이 선임되지 않았을 때

로또 판매점 신청 기간

현재 로또판매점 모집 공고가 등록되었지만 아직 신청을 할 수 있는 기간은 아닙니다.

판매점 신청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며 동행 복권 홈페이지 내 판매인 모집공고를 통해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2021년 4월 6일 오전 10시 ~ 2021년 5월 17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계약자 선정 및 발표는 전산프로그램으로 시군구별 무작위로 추첨을 하며 발표일은 5월 18일 오후 6시입니다.

마무리

저희 아버지도 젊으셨을 때 허리를 다치셔서 장애등급이 있으셔서 이번이 마지막 기회다라고 생각하고 이번에 동행 복권에 등록된 2021년 로또 판매점 모집 공고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생각 있으신 분들에게 모두 행운이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로또판매점 신청조건 모집공고 확인하기

로또판매점 신청조건 모집공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로또를 직접 구매하는 구매자입장에 서서 포스팅을 많이 했었습니다. 로또 당첨번호 예상하기, 1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