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관련주 Top7

주식재테크 / / 2021. 3. 5. 09:30

비트코인 관련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몇 년간 바닥을 헤매던 비트코인이 최근 한두 달 사이에 다시 호황기처럼 치솟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관련주 Top7
비트코인 관련주 Top7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가 업비트 기준으로 1비트당 5600만 원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트코인이 다시 호황기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이때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비트코인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목차

비트코인 관련주

저뿐만 아니라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많은분들이 이미 비트코인과 관련된 주식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실 텐데요.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시지는 마시고 종목들을 제대로 잘 분석해보시면 추가적으로나 아니면 지금이라도 진입하면 어느 정도의 투자가치를 바라볼 수 있는 종목들이 있으니 잘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들의 대부분은 암호화폐 발행과 관련된 기업이라기보다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관련된 지분을 보유한 기업들이 대부분입니다.

 

아직까지 상장된 회사에서 암호화폐를 발행한 회사는 전무하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들이 두드러진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비트코인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비트코인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의 사업분야는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및 시설대여업과 할부금융업을 주로 영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우리기술투자가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가 되는 이유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중에 한 곳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 나무의 지분을 8.03%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참고자료: 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1801170100034720002139&lcode=00 )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출자' 뜻밖의 횡재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비트코인 관련주 - 위지트

비트코인 관련주 - 위지트
비트코인 관련주로 위지트 기업이 각광을 받는다.

위지트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장비의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위지트의 주요 고객사로는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와 더불어 해외 BOE, HKC 등으로 주요 디스플레이 반도체 회사가 있습니다.

겉으로만 봐서는 전혀 위지트가 비트코인 관련주라고 할 수 없겠지만 위지트의 투자처를 보면 달라집니다.

위지트는 현재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지분을 8% 정도 보유한 티 사이언티픽의 지분을 24%대로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위지트 역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 종목 - SBI인베스트먼트

비트코인 관련 종목 - SBI인베스트먼트
일본 모기업의 영향으로 SBI인베스트먼트 역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

SBI인베스트먼트의 창립 목적은 주로 중소 창업기업에 대해서 투자를 지원해주고 창업투자조합을 결성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모회사인 SBI홀딩스가 일본 내 가상화폐 거래소와 가상화폐 펀드 등을 운영하고 있어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관련주 - 비덴트

비트코인 관련주 -비덴트
주요사업분야 뿐만 아니라 투자도 성공적으로 거둬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는 비덴트

비덴트의 주요 사업은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비덴트는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는 것 외에도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의 소니에 이어서 세계 2위의 올라있을 정도로 탄탄한 회사가 되겠습니다.

비덴트가 비트코인과 관련으로 분류되는 이유는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 코리아 지분을 10.03% 보유하고 있어서입니다.

비트코인 관련 주식 - 한화투자증권

비트코인 관련주 - 한화투자증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역시도 비트코인과 관련된 주식으로 분류가 됩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 나무의 지분을 6.15%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 종목 - 티사이언티픽

비트코인 관련 종목 - 티사이언티픽
티사이언티픽은 빗썸의 운영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티사이언픽의 주요 사업부문은 모바일 쿠폰 발행, 인증, 결제 등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펼치고 있는 회사입니다.

티사이언티픽은 빗썸의 운영사 비티씨 코리아닷컴 8.23%, 비티원 1.51%의 각각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서 비트코인과 관련된 종목으로 분류가 되는 회사입니다.

(참고자료: 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11091908036000103316&lcode=00  )

 

[코스닥 CB 프리즘]티사이언티픽, 투자자 연결고리 '빗썸'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비트코인 관련주 - 넥슨지티

비트코인 관련주식 - 넥슨지티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의 지분을 상당량 보유하고 있어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넥슨지티 역시도 비트코인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넥슨의 지주사인 NXC에서는 암호화폐 투자를 위해서 여러 펀드를 설립하였고 그중 하나 Simple Capital Future, LLC가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의 지분을 20.56% 보유하고 있어서 비트코인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참고자료 :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1/08/2021010802065.html )

 

[비즈톡톡] 빗썸 인수 나서는 넥슨…“예상된 시나리오였다”

빗썸 가치 6500억원 평가…못해도 1조원인데경찰 수사에 비트코인 급등까지…매각 지지부진업계 "넥슨 말고 선택지가 없었다"넥슨의 창업자인 김정주..

biz.chosun.com

마무리

지금까지 우리나라 주식거래소 내에 상장된 기업 중에서 비트코인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지는 기업에 대해서 나열을 해보았습니다.

서두에서도 설명했지만 직접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회사는 없고 암호화폐 거래소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으니 투자를 결정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 거래방법 궁금하신 분이 최근에 급격히 많아졌습니다. 최근에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최근에는 1비트에 5천만원을 넘겨버리면서 몇 년 전 비트코인 광풍 때 그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