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BEST7

오늘 하루 건강팁 / / 2020. 12. 31. 09:30

환절기가 다가오면 몸이 환경적인 변화에 적응을 해야하는데 그렇지 못할경우에 몸 이곳저곳에서 이상현상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어느날 느닷없이 어지러움을 느꼈지만 가볍게 끝나버리는 증상에 크게 개념치않고 넘기는경우가 허다한데요. 어지럼증을 나타내는 질환중에 흔하게 빈혈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빈혈은 말 그대로 피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차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피가 부족하다는 뜻은 피속의 성분중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비타민이나 철분이 부족해져서 적혈구등이 정상수치 이하로 떨어졌다는 소리와 같은데요. 빈혈은 가볍게 넘길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이와 같은 어지럼증을 보인다면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리는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해주는것만으로도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중에서 가장 크게 도움이되는 BEST10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으로 저는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음식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비타민D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것만 알려져있는데요. 비타민D외에도 철분도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비타민D의 효과로 나쁜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주는것은 물론이고 어지럼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내 산소를 공급하고 철분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어서 빈혈 증상이 완화 될 수 있또록 도와줍니다.
 

[오늘 하루 건강팁] - 콜라비 효능 총정리

뿐만 아니라 바나나에는 비타민B와 엽산, 칼륨 성분등도 많이 들어있어서 혈압을 낮출 수 있고 빈혈예방이나 회복에 매우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 바나나

포도

포토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무기질 성분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몸속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주고 피를 맑아지게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일반 포도보다는 말린 건포도에서는 100g당 3mg의 철분 함유량을 보여주고 있어서 건포도가 빈혈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포도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 포도

녹황색 채소 - 시금치 / 브로콜리

야채중에서 녹황색 채소에 해당하는 음식들도 대표적인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 중 단연 시금치는 100g 당 145마이크로그램의 엽산이 있어서 철분 함유량도 높은 시금치는 임산부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브로콜리도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중에 하나입니다. 엽산이 들어있는 식품들은 대개 열에 약해서 열을 가할시 엽산이 모두 파괴되는 경향이 있는데 브로콜리를 섭취할때 쪄서 초장과 같은 소스에 찍어먹으면 엽산 파괴를 최소화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녹황색채소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돼지고기

돼지고기가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는게 이해가 안될수도 있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돼지고기에는 성인병예방이나 몸속에 쌓이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B1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철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빈혈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돼지고기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 삼겹살

복분자

철분이 몸속에 들어오더라도 흡수가 잘 될수 있도록 비타민C도 추가적으로 잘 섭취해줘야합니다. 이러한경우를 고려할때 복분자에는 철분과 엽산도 들어있지만 비타민과 칼슘도 충분히 들어있어서 복분자를 먹게되면 섭취와 흡수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분자에 들어있는 비타민,칼슘,철분,엽산,아연등은 빈혈 예방 뿐만아니라 여성들의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성호르몬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 난포의 활성화를 도와서 여성호르몬 분비가 잘 될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복분자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 산딸기류

꼬막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가 꼬막입니다. 조개류라서 손질은 힘들지만 맛은 정말 좋은데요.
꼬막은 바다에서 나는 비타민B 복합체로 불리울만큼 비타민B1과 비타민B2가 풍부한것으로 유명합니다.이러한 성분으로 타우린이나 베타민 성분이 있어서 피로회복이나 숙취해소에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철분이나 헤모글로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어지럼증으로 고생하는 빈혈 환우분들에게 좋은 음식이 되겠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꼬막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 꼬막요리

낙지

바다의 대표적 스태미너 음식재료인 낙지에는 철분이나 비타민 단백질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낙지에는 타우린성분이 굉장히 풍부히 들어있기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협심증을 예방하거나 혈압조절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빈혈예방을 위해서 낙지를 드시면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낙지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 낙지요리

마무리

 
대체적으로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있는 것들에 철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있는것같습니다.
평소에 영양제등을 통해서 철분을 섭취해서 보충하는것도 좋지만 위와 같이 음식으로 천연재료의 철분을 섭취하는것이 몸에는 더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어서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으로 뽑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