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 난천에 좋은 음식 5가지

오늘 하루 건강팁 / / 2020. 12. 21. 09:30

이명 난청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모든사람이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명이라는것을 알게 된 후로 이게 내가 겪고 있는 질환이라는것을 깨닫게 되었는데요. 이명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치료가 굉장히 힘든 질환으로 더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는것만이 이명 난청을 극복하는 길이 될것입니다.

목차

 

 

이명 난청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이명 난청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이명이나 난청이 한번 발생하게되면 치료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이명 난청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게되면 더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가 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내가 이명이 생긴 이유

내가 이명이 생긴 이유

이명을 겪고 있는 제가 생각해보건데 이명이나 난청이 생기는 이유중에 하나는 귀를 너무 혹사시켜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크게 듣는게 저는 저의 이명 주 요인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런게 모두 귀를 혹사시키는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이명 난청이 생기는 이유

또하나의 이명 난청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노화가 진행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귀를 혹사시키는것과 노화가 진행되는것은 어쩌면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되는데 노화가 일어나는 이유중에 하나가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쌓이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호모시스테인 성분이 생성을 억제시켜주는 것이 바로 엽산이라고 합니다.

이명 난청에 좋은 음식 5가지

저는 최근에 아래의 이명 난청에 좋은 음식 외에도 엽산을 주문해서 따로 먹고있는데 딱히 이명이 좋아졌다기보다는 더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차원에서 먹다보니 더 심해지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우리들 식탁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브로콜리에는 엽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음식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이명이나 난청으로 고생하시는분들에게 좋은 음식이고 엽산외에도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때문에 여러 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잣

고소한 맛이 일품인 잣은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아연 성분은 귀의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꾸준히 잣을 섭취하면 이명의 진행을 늦춰주고 난청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이명 난청에 좋은 음식입니다.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

이명 난청에 좋은 음식으로 계란노른자도 추천합니다. 계란 노른자에도 아연 성분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이명과 난청의 예방에 좋은 음식인데요. 다이어트때문에 흰자만 드시는분들이 많지만 노른자도 우리몸에 좋은 효능을 보여줄 수 있으니 챙겨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굴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으로 대표적은 해산물은 굴이 있겠습니다. 굴의 아연성분은 달팽이관 내의 신경물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고 귀의 세포가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시금치

시금치

이명 난청에 좋은 음식으로 시금치도 있는데요 사실 시금치외에도 많은 녹황색 채소에 해당하는 쑥갗이나 양상추에도 엽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기류를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이기에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데요. 하루3끼를 드실때 이러한 녹황색 채소들도 챙겨드시면 이명 난청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마무리

제가 이명때문에 고생하고 있는지라 엽산을 영양제로 주문해서 먹는것외에도 매끼니마다 브로콜리와 시금치등은 꼭 챙겨먹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쪄서 먹는게 가장 좋다고 해서 귀찮지만 그렇게 먹고 있는데요 이명이 오래 지속되다보니까 이제는 무덤덤해지기도 했는데 그래도 귓속에서 하루 24시간 삐소리가 나니까 때로는 굉장히 힘들어서 이명을 낫게만 해준다면 전재산이라도 주고 고치고 싶을정도로 고통스럽기도 하기때문에 이명 난청은 걸리지 않고 예방할 수 있도록 평소에 관리해주는게 가장 좋다고 저는 주위에 항상 얘기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