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항 주차요금 여기서 확인하면 되네

카테고리 없음 / / 2018. 5. 2. 13:39

청주공항 주차요금 여기서 확인하면 되네

 

안녕하세요. 일상입니다. 오늘은 청주공항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몇년전까지 청주공항은 국제공항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거의 폐쇄직전까지 갔었는데 요즘엔 중국요커들 덕분인지 비행기편수도 많이 늘었고 직접 공항을 통해서 해외로 가는분들도 늘었다고 하는데요.

 

청주공항은 제가 몇번 가봤는데 접근하기가 대중교통으로는 불편한점이 있어서 주차장에 자가용을 주차하고 이용하는게 휠씬 낫겠더라고요. 그래서 청주공항 주차장에 대해서 주차요금이나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주공항 주차장은 여객터미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항의 주차장은 어디를 가든 터미널과 가장 가까운곳에 위치하는것 같더라고요. 청주공항 주차장에는 최대 1717대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가 가능하도록 24시간동안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에 입출관리가 자동으로 되는 무인정산기가 1대 설치되어있어서 신속하게 출차를 하실수도있습니다. 정기주차장이 아닌 청주공항 임시주차장은 1만원 정액선불제로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청주공항 주차장이용시 주차요금이나 주차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043-210-6677로 전화하시면 상담하실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청주공항 주차요금에 관한 내용인데요. 15인승,1톤이하의 차량은 10시간까지는 시간당 첫 1시간까지는 1천원이며 이후 30분당 5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16인승이상 1톤이상의 차량은 6시간까지는 첫1시간은 1400원 추가 30분당 700원의 주차요금이 추가로 징수됩니다.

 

만약 15인승,1톤이하의 차량이 10시간 이상이용하려 한다면 하루 1만원의 정액제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16인승이상,1톤이상의 차량은 6시간이상이용시 1일 8400원 정액제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청주공항 주차장을 이용할때 주차요금할인을 받으실수 있는 대상이 있습니다. 50%의 주차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로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장해등급 판정을 받은 5.18민주유공자와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는 대상자 본인이 차량에 탑승하고 차량에 식별표지등을 부착했을때 할인대상자가 됩니다.

 

이외에도 다자녀가정이라든지 경차와 저공해자동차등도 조건만족하는 서류나 스티커를 부착했을때에 청주공항 주차요금 50%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청주공항 주차장을 이용하고 할인대상이지만 관련 증빙서류가 미비해서 할인을 못받았을경우에는 이용 후에 관련서류를 7일이내에 제출하시면 할인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몇만원하는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할인받을 수 있는 대상자라면 사후에라도 서류를 제출하셔서 환불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청주공항 주차장과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제 곧 휴가시즌이고 나들이 다니기 좋은 계절인데요. 공항을 이용하실 분들은 이런 사소한 정보하나라도 챙기시면 휴가비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수있지않을까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