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19 / / 2021. 5. 18. 13:30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백신 접종 순서가 멀었기 때문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아버지가 며칠 전 백신 접종 예약해야 하는데 대리로도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서 제가 아버지 백신 접종 예약을 직접 해드렸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연령별로 신청기간이 각각 다르기때문에 해당 연령에 맞춰서 기간 내에 예약을 하시면 원하는 날짜에 코로나 백신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전 국민이 백신 접종 대상자에 해당하지만 백신의 공급 등의 문제로 현재까지는 고령 연령대나 의료와 관련되는 분들이 주로 접종을 맞고 있습니다.

1.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연령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접수가 가능한 연령대는 현재 3가지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각 연령대별로 예약접수가 시작되는 시기가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70세부터 74세

70세부터 74세까지에 해당하는 노인분들이 가장 먼저 백신 접종 예약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1947년생부터 1951년에 태어나신분들이 해당하는 나이 때입니다.

이 분들의 백신 접종 예약일자는 2021년 5월 6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하니 참고해주세요.

 

65세부터 69세

1952년생부터 1956년에 태어나신 분들이 해당하는 연령대입니다. 

65세부터 69세에 해당하는 분들은 2021년 5월10일부터 6월 3일까지 예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60세부터 64세

1957년생부터 1961년생에 해당하는분들은 백신 접종 예약 접수를 5월 13일부터 할 수 있으며 6월 3일까지 진행합니다.

 

기타 직업군에 따른 백신 접종 예약

고 연령군에 속하지 않더라도 직업군의 기준을 두고 백신 접종 예약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 교사분들도 5월 13일부터 6월 3일까지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조기접종 대상자에 해당하였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미접종하신 분들도 5월 13일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1.1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전화하여 예약하는 방법
  2. 주거지 해당 주민센터 방문하여 예약하는 방법
  3.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방법

3가지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중에서 제가 아버지 예약을 해드린 방법은 온라인으로 예약한 방법입니다.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전화해서 예약을 하는 것은 예약자가 몰려서 대기해야 할 것 같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예약하는 것은 비대면이 아니기 때문에 대기시간 없고 비대면으로 예약할 수 있는 온라인으로 예약했습니다.

1.1.1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대기시간이 없고 비대면으로 백신 접종 예약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판단되어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예약 접수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해서 백신 접종 예약을 하는 것은 대리로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의 예약을 자식들이 대리로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여 아래의 그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코로나-백신-접종-예약하기예약-종류-선택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온라인

사전예약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우측 그림과 같이 예방접종 대상자가 본인이 예약하는 것인지 대리로 예약하는 것인지를 선택해야 하는 버튼이 나옵니다.

 

자신의 예약 종류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리로 백신 접종 예약 시 주의할 점.

대리로 예약을 하더라도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대리로 예약을 진행하시는 분도 휴대폰이나 인증서 등을 준비하신 후에 예약을 진행하셔야 착오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백신-접종-예약-대리-예약-작성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리 신청화면

항목명 우측에 빨간색 * 표시가 있는 부분은 필수적으로 기입을 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대리 예약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고 대리 예약자의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피접종자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우측의 대상자 확인을 하고 해당되면 다음 사항을 진행하면 됩니다.

 

가장 하단의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눌러서 주거지 인근에서 백신 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검색하고 백신 접종 예약 가능일자를 확인한 후 예약을 누르시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완료됩니다.

코로나-백신-접종-예약-국민비서알림
국민비서 알림

국민 비서가 뭔지 몰랐는데 알림을 주는구나 싶어서 생활에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카카오톡을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톡을 선택하고 예약 완료했더니 5분 정도 후에 카카오톡으로 백신 접종 예약 알림 카톡이 와 있었습니다.

이 알림은 대리로 예약한 저와 피접종자인 아버지에게 동시에 전달되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국민 비서 구삐로 전달되는 내용은 백신 접종 일자와 시간, 장소, 접종하게 되는 백신의 종류, 예약번호가 담겨서 전송이 됩니다.

 

아버지가 접종하게 될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네요.

 

위와 같이 카카오톡 알림까지 받게 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접수가 완벽하게 진행된 것이니 해당하는 날짜를 잘 기억하고 계셨다가 백신 접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