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정확히 파악하기

오늘 하루 건강팁 / / 2020. 10. 21. 18:30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정확히 파악하기

나이가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슬슬 몸속 장기들의 건강이 걱정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러던중에 누가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변색깔을 얘기해서 저도 요즘에 좀 이상함을 느끼던차에 진짜 안좋은지 걱정이 앞서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몸속의 중요한 기관중에 하나인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어떤것이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 클릭시 해당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콩팥은 어떤기관인가?

콩팥은 어떤기관인가

콩팥이 우리몸속에서 하는일은 혈액속에 껴있는 불순물,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서 배출할 수 있도록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콩팥이 제대로 일을 못해서 불순물이 계속 몸속에 쌓이게 된다면 어떤일이 생기게될지는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콩팥은 신장이라고 불리우는 기관인데요. 신장에 문제가 생긴 환자분들이 투석이라는 치료를 받는데 이것이 몸속의 피를 뽑아내서 피를 정화시켜서 다시 몸속으로 보내는 치료입니다.

 

콩팥은 어떤기관

 

콩팥이 노폐물을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기때문에 의학의 힘을 빌어서 직접 혈액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것입니다.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콩팥이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게 된다면 노폐물이 몸속에 쌓이면서 소변장애를 일으키고 알수없는 무기력증에 빠지고 부종등이 발생하고 여러 합병증까지도 불러올수 있는데요.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그렇다면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대표적으로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복통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가장 대표적인것은 복통이 되겠습니다.

콩팥이 복부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그렇겠지만 장기가 문제를 일으키게되면 통증유발은 가장 먼저 찾아오는 증상이기때문에 콩팥이 안좋을때 잦은 복통에 시달릴수도 있습니다.

 

복통

 

콩팥은 배꼽의 윗부분으로 좌우에 하나씩 위치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 큰 통증을 느끼신다면 콩팥의 이상을 의심해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만성피로

만성피로는 몸속 장기 어느부분이 잘못되어도 쉽게 찾아오는 증상인데요. 콩팥이 안좋으면 체내로 흡수된 독소나 노폐물이 제대로 몸밖으로 배출되지 않기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더라도 피로가 잘 물리지 않아서 피로가 점점 누적되면서 만성피로에 시달릴수 있다고 합니다.

혈뇨

혈뇨
콩팥이 안좋으면 소변에도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소변의 양이나 색깔로써 콩팥의 상태가 어떤지도 파악이 가능하며,
특히나 소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는 혈뇨를 보게된다면 콩팥에서부터 요도에 이르는 부분까지 이상이 생겨서 출혈로 인해서 혈뇨가 나오는것이니 즉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혈압

고혈압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고혈압도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고혈압때문에 신장이 안좋아질수도 신장이 안좋으면 고혈압이 발생할수도 있는 그런 동반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자꾸 쌓이게 되는 노폐물과 각종 독소들이 혈압상승을 유발해서 고혈압까지도 발생시킬수 있기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부종

부종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마지막으로는 부종이 되겠습니다.
부종도 마찬가지로 몸속에 자꾸만 쌓이게 되는 노폐물때문에 찾아오는 증상이 되겠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수분배출에도 에로사항이 생기기때문에 부종 증상이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부종이 나타나게 된다면 손가락이나 다리, 얼굴등에 많이 나타납니다. 또한 뼈도 약해지기때문에 다리에 쥐가 자주 날수 있어서 숙면도 취하기 힘들어서 식단관리가 절실해지게 됩니다.

마무리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이상으로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몸의 평소 없던 증상이 나타나면 외상이 없다면 몸속 장기의 이상을 의심해야하고 증상이 반복된다면 필히 병원에 방문해서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0/10/19 - [오늘 하루 건강팁] - 맥문동 효능 부작용 열매 알고먹기

2020/10/13 - [오늘 하루 건강팁] - 요로결석 증상 제대로 파악하고 대처하는 방법

2020/10/13 - [오늘 하루 건강팁] -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선

2020/10/14 - [오늘 하루 건강팁] - 공황장애 초기증상 자가진단 방법

2020/09/05 - [오늘 하루 건강팁] - 메밀차 효능 후회하지말고 알고 먹읍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