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 피지낭종 방치하면 곤란합니다.

오늘 하루 건강팁 / / 2020. 8. 26. 13:20

고환 피지낭종은 남성질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당연한소리!?!? )

남성은 여성과 다르게 중요부위가 몸밖으로 노출되어 있기때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등에 감염되기가 쉬운데요. 

또한 중요부위관리를 평소에 하지 않으면 고환 피지낭종과 같은 질환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낭종이라고 하는것은 위치한 주위 조직들과 비교해서 뚜렷하게 구별이 되는 막과 내용물을 지니고 있는 주머니를 뜻하는 말입니다.

낭종의 내용물은 인체내에서 유래되었을 액체나 반고체등의 물질입니다.

낭종이 발생할 수 있는 위치는 신장, 간, 피부등 어느부위에나 발생할 수 있고 고환도 마찬가지입니다.

 

고환 피지낭종 방치시?

고환 피지낭종 발생원인과 해결법
고환 피지낭종 발생원인과 해결하지않고 방치했을경우?

고환에 생겨난 피지낭종은 한번 형성되고나서 수술과 같은 치료로 제거를 하지 않게되면,

평생적으로 지속된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낭종의 대부분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꼭 치료가 필요한것은 아닙니다.

고환에 생겨난 피지낭종 또한 꼭 치료가 동반되어야 하는것은 아니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했을 경우에는 

위치의 특성 상 심한 악취를 유발할 수 있고,

또 생기면 치료없이는 없어지지 않기때문에 위생상으로나 미용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고환 피지낭종 발생 원인은?

고환 피지낭종 발생원인은
고환 피지낭종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은 무엇인가?

고환 피지낭종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표적인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과다한 피지분비
  • 모공이 막혀서 빠지지 못하는 피지와 노폐물
  • 고환부위 청결미흡
  • 기름진 음식섭취 과다
  • 잘못된 샤워습관

피지낭종이 고환에 생기는 이유는 위와 같은 이유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여름철에 피지분비가 많아지고 덥고 습한 환경덕에 청결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고환 피지낭종 발생이 더 심해지는 이유가 바로 위와 같기 떄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환 피지낭종 해결방법은?

고환 피지낭종 해결법
고환 피지낭종 발생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고환 피지낭종을 처음 발견했을때에 병원에 방문해서 수술과 같은 치료를 받는것이 차후에 추가적인 발생이나 지속성을 두고봤을때 가장 좋지만 아무래도 비뇨기과를 방문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뭔가 창피하고 그런부분때문인데요.

하지만 치료하지 않으면 영원히 없어지지도 않을뿐더러 더럽고 냄새가 나기때문에 발견즉시 병원 방문 후 치료받는것이 고환 피지낭종 해결법에서 가장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병원 치료 후에는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할텐데요.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방법은 어떠한것이 있을지 알아봤습니다.

백해무익한 술, 담배 자제

꼭 고환 피지낭종 때문이 아니더라도 몸에 일절 좋지 않은 술과 담배이기때문에 다른 건강을 위해서라도 술과 담배는 끊던가 최대한 자제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기름진 음식 피하기

평소에 기름진 음식 섭취를 즐기시는분들은 가급적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는 여름만이라도 될 수 있으면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기름진음식은 몸속에서 피지가 분비되는되 가장 큰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샤워 후 건조 및 평소 청결유지

목욕탕에 가면 어른들이 선풍기로 말리는걸 간혹 볼수 있습니다. 다른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에서는 참 보기싫은 장면일 수 있겠지만 혼자있는 공간 즉, 집에서 샤워후에는 꼭 몸 구석구석 말려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고환 피지낭종 발생 원인중에 습한것도 포함되기 때문에 꼭 샤워후에는 선풍기와 같이 바람을 일으켜서 구석구석 말릴수 있는 샤워 후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겠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간단하게 남성에게 불편함을 일으킬 수 있는 고환 피지낭종 발생하는 원인과 해결방법, 방치했을때 추가되는 현상등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피지낭종이 고환에 생겼음을 알게되었을때 빠르게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것이 추가발생을 막는 지름길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치료가 꼭 필요한것은 아니지만 동반되는 위생적,미용적 문제를 해결해야하기때문에 병원 방문 후 치료를 적극 권장합니다.

 

 

피지낭종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