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방법 나이 금리 조건 안내

복지정책 / / 2022. 5. 12. 08:29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방법 나이 금리 조건 안내

부산시에서는 지난 2월 청년희망적금이 청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을 이어나가려고 부산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을 출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방법 나이 금리 조건 안내
이미지 출처 : 부산시 공식 블로그

부산시는 부산은행과 지난 5월 6일 업무협약을 통해서 최대 540만원까지 저축이 가능하고 만기에는 부산시가 지원하는 금액까지 합쳐서 최대 1110만 원까지 만기 수령할 수 있는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을 8월에 출시하게 되었는데 아래에서는 해당 적금통장을 신청하는 방법과 누가 신청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이란?

     

    부산시에서 부산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해서 출시 예정인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청년이 약속한 매월 저축액 10만원, 20만원, 30만원을 선택하고 기간도 18개월 24개월 36개월중 선택하여 만기까지 저축한 금액을 부산시가 동일하게 지원하며 이자까지 포함하게 되면 최대 1110만원까지 수령할 수 있는 청년지원 적금통장입니다.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은 저축을 만기까지 유도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에게 올바른 재테크 지식을 함양하고 체계적으로 재테크를 통해서 자산을 축적해나갈 수 있도록 재무 컨설팅과 금융교육 지원등을 통해서 청년들의 금융 역량도 끌어올리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기간 및 인원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아래의 조건 사항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조건에 해당된다면 안내되는 신청기간 내에 접수를 최대한 빠르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접수를 해야 하는 이유는 모집인원의 제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조건
    이미지 출처 : 부산시 공식 블로그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과 관련한 공고문은 5월 23일 부산광역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모집공고 : 2022년 5월 23일 월요일 부산시 공식 홈페이지
    • 신청 접수기간 : 2022년 6월 9일 목요일 오전 9시 ~ 6월 22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 신청 모집인원 : 4천 명
    • 최종 선정인원 발표 : 2022년 8월 5일 금요일
    • 저축 시작 : 2022년 8월 22일 월요일부터

     

    신청 조건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을 신청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부산시에 주민 등록된 만 18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에 해당하는 청년 4천 명을 대상으로 하며 5월 23일 공고일을 기준으로 부산 소재 사업장에 근무 또는 창업하여 소득이 발생하고 있는 고용보험 가입자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부산시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방법 나이 금리 조건 안내
    이미지 출처 : 부산시 공식 블로그

    이외에도 소득기준에도 부합하여야 하는데 청년의 경우 세전 월 소득이 273만 원 이하에 해당하여야 하고 부양의무자의 경우 소득인정액 (소득+보유자산)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지난 2월에 출시되었던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청년도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에 가입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120%

    기준 중위소득 120%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2,333,774 3,912,102 5,033,641 6,145,296

    금리

     

    부산청년 기쁨 두배 통장의 기본 금리는 적립 기간에 따라서 차등 적용이 되는데 기본 4.5% ~ 5.5%로 적용이 됩니다. 이외에도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도 있으며 우대금리는 0.3%가 적용이 됩니다.

    신청방법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신청기간 내에 아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세한 안내사항과 공고문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부산 청년플랫폼에 미리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부산청년 플랫폼 바로가기

     

    이상으로 부산시와 부산은행에 협약해서 청년들의 재테크를 위해 신청받게 되는 부산 청년 기쁨 두배 통장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는데 정확한 상품에 대한 소개는 부산 청년 플랫폼에 방문해보시고 신청기간은 미리 알람을 해두셨다가 미리 접속해서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