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복지정책 / / 2022. 5. 31. 10:28

5월 29일 추경안이 통과되면서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해서 손실을 보았던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금 지급이 현실화 되었고 30일부터는 지급이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5월 30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의 끝자리가 짝수로 끝나는 소상공인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31일까지는 신청이 붐빌 수 있지만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을 위한 보정률이 기존 80%에서 90%로 상향 조정이 되었으며 칸막이를 설치했더거나 밀집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완화조치에 참여했던 카페나 식당도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대상에 포함되는등 대상자가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원대상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2021년 10월 1일 이후 집합금지업종이었거나 영업시간 제한 조치, 인원 및 시설물 이용에 대한 조치를 받아서 매출이 감소하였던 소상공인과 소기업 약 90만명에게 손실보상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원금액은 피해 규모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지며 기존 매출액대비해서 감소한 비율에 따라서도 최대 1천만원까지 손실보상금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기준은 일평균 손실액, 방역조치 이행일수, 보정률등이 감안되어 금액이 산출되었으므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정확한 금액을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손실보상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진행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이 불편하신분들은 거주하는 시,군,구청등에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외에 온라인으로 손실보상금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의 과정을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1. 소상공인 손실보상 사이트 접속

소상공인 손실보상 사이트를 네이버나 구글,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유의사항 확인

손실보상 신청을 하기전에 유의해야할 사항들에 대해서 안내를 해줍니다. 대상자에 대한 정확한 안내와 방역조치를 받았던 업종안내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유의사항 / 부정수급 금지서약서 / 전자통지 동의

안내받은 유의사항과 함께 부정수급 금지 서약서와 보상금 결과 전자통지에 대한 내용에 동의함을 확인하시고 하단에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손실보상 대상자 조회

신청분기와 함께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신 후 대상 여부 조회를 통해서 손실보상 지급대상에 포함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에 포함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인증수단 간편인증 / 휴대폰 본인확인 / 공동인증서 등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5. 사업자 기본정보 확인 및 제출

사업자번호 / 사업체명 / 대표자명 / 휴대폰번호 / 사업장 주소 등을 정확하게 기입하고 하단에 있는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6.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확인

제출 후 상단에서 내가 지급받게될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모든 사항을 확인하신 후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이 완료되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