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 찾는방법

금융팁 / / 2022. 5. 16. 14:43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현실적으로 은행과 같은 금융권에서 자신의 신용만으로 돈을 빌리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사정이야 어떻든 신용불량자는 신용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서 돈을 구하고자 한다면 신용이 아니라 담보를 가지고 대출을 실행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목차​

    신용불량자 대출 정말 가능한가?

    인터넷에서 흔히 떠도는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이라고 하는 곳은 대부분 신용불량자들에게 사기를 치기 위한 곳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상호 간에 신용을 가지고 거래를 하는데 어느 누가 신용이 제대로 없는 사람에게 쉽게 돈을 빌려줄까요? 이런 걸 감안한다면 가급적 현실적으로 판단해서 담보로 사용할만한 게 무엇이 있는지 찾아본 후에 담보로 제시하고 돈을 빌릴 수 있는지를 찾아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 - 국민행복기금

    신용불량자분들이 결국에는 개인회생신청 등을 통해서 다시 신용을 회복하려고 노력한다면 성실하게 신용회복을 위해 노력했다면 큰 금액까지는 아니더라도 1500만 원까지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 가능한 신용불량자 대출.jpg

    한국 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등에서 신용회복을 위한 지원을 받고 성실상환자에 속하는 분이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완제하신 분이라면 국민행복기금에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성실상환 자이거나 완제를 해서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있다면 의료비나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 피해예방자금, 자영업자 지원자금, 기타 생활안정자금 등의 용도로 최대 1,5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최대 500만 원이고 성실상환 자영업자는 최대 2,000만 원입니다.

     

    금리는 연 3.0~4.0%로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지만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연 4.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밖에도 취약계층 ( 만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 중증장애인 (1~3급))은 결정된 금리에서 30%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5년이며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자격 조회하러 가기

     

    보험 약관 대출

    신용불량자분들이 가장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보험사 약관 대출입니다. 자신의 이름으로 보험 납입을 여전히 진행 중이라면 보험 해약금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 약관대출이 기타 담보 제공할 일도 없고 개인회생 후 성실상환자까지 되어야 하는 기간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고 현재도 납입 중이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빠르게 신청할 수 있고 신용과는 전혀 무관한 내가 가입한 보험만을 가지고 실행하는 것이라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 예금 적금 담보대출

    담보로 제공해서 신용불량자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 중에서는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청약통장에 가입해두셨다면 청약통장을 담보로 은행에서 청약통장에 납부한 금액 대비 8~9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므로 예금이나 적금을 가지고 계신다면 해당 통장을 담보로 제공해서 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해서 받을 경우에는 금리도 저렴하기 때문에 보험약관대출보다는 이용하시기가 더 좋으며 당장 생활비등이 부족하실 때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 자동차 담보 대출

    담보로 제공해서 대출이 가능한 물건 중에서는 자동차가 가장 흔합니다. 본인 명의의 자동차나 최대 공동명의로 된 자동차라도 소유하고 있다면 해당 자동차를 담보로 제공하고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연식이나 차종에 따라 가능한 금액은 천차만별이지만 예금 적금 담보나 보험약관대출보다는 금액을 훨씬 많이 신청할 수 있지만 단점은 금리가 다소 높을 수 있으니 이점을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신용불량자이지만 대출을 가능한 방법으로 위와 같이 담보를 제공하고 대출을 받는 방법과 신용회복을 우선 진행한 후에 정부지원금을 받아서 생활비나 학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외에도 P2P 대출이나 IT전당포 등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실행이 쉽지 않으므로 위 담보대출 외에 p2p대출이나 전당포 등이 있다는 정도로만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

    신용불량자 상태이면서 가능한 방법을 찾아서 대출을 받았는데 이마저도 연체가 되어서 연체자로 등록이 되어있다면 더 이상은 대출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담보 없이 신용으로만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신용불량자인데 연체이력까지 가지고 있다면 은행권에서는 더 이상 대출이 안되며 대부업에서 조차도 쉽지 않습니다.

    신용불량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가능한 방법

    마이너스통장도 신용을 담보로 이뤄지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불량자라면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받을 수 없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후기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을 찾으시면서 후기 등을 보면 대부분 담보를 제공하고 받은 담보대출이 99%입니다. 은행에서는 빌려준 돈을 회수를 하려면 신용상태 등을 평가하게 되는데 신용불량자라면 평가할 신용조차 없다고 보는 것이 맞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 해줄 수 있는 상품은 담보대출이 우선적으로밖에 될 수 없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이 있는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위에서도 반복했지만 신용불량자는 담 볼르 제공하고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며 신용으로만은 돈을 빌릴 수 없으니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