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 방법 소개

주식재테크 / / 2021. 10. 21. 16:43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에스엠상선은 2021년 11월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것으로 알려진 기업인데 에스엠상선 공모를 주간하는 증권사가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유안타증권등이 참여하고 주간하고 있는데 공모주 참여를 원할때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계좌의 증권사가 만약 위 5개 증권사중 있다면 해당 증권사로 공모주 참여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엠상선-홈페잊

출처 : 에스엠상선 홈페이지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

에스엠상선(https://www.smlines.com/kr/)은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하며 종목코드는 076710입니다.
본점의 소재지는 부산광역시 중구이며 삼라마이다스가 전체지분중 41%를 보유하면서 최대주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11월 공모주 청약으로 에스엠상선은 약 6천억원을 공모계획이며 총 공모하는 주식수는 3,384만여주 입니다.

에스엠상선 공모일정으로 사전 수요예측일은 2021년 11월 1일 ~ 2021년 11월2일에 이뤄집니다.

공모청약일은 2021년 11월 4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 각 주간증권사를 통해서 진행합니다.
배정공고일과 납입일, 환불일은 11월 9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에스엠상선 사업현황

에스엠상선은 해상화물운송업을 영위하는 해운부문과 주택건설 및 토목을 영위하는 건설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매출현황을 보게되면 건설부문보다는 해상화물운송업이 주력매출사업이며 2021년 반기 매출유형을 보게되면 해운업에서 전체 매출의 97.27%가 발생하였다는점을 투자하는데 고려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에스엠상선-재무-비율
에스엠상선 재무 비율

에스엠상선은 자본금 338억여원의 기업이며 최근 매출액이 1조 3백억원이고 순이익이 1,075억원으로 포스트코로나시대에도 탄탄한 재무재표인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확한 재무재표는 주간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모가가 확정되지 않은 시점에 희망공모가인 25,000원 선으로 장외에서 거래를 희망하는 물량이 많이 있는것으로 보아 상장 후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 방법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실때 주간사를 선택하는것도 중요한데 에스엠상선 공모주 주간사중에서는 NH투자증권이 대표주간사로 지정되어있어서 가능하다면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시에는 NH투자증권을 선택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은 선택이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에스엠상선-공모-주간사-NH투자증권
에스엠상선 공모 주간사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에서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 방법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상단메뉴 뱅킹/계좌정보 > 청약/권리 메뉴를 통해서 이동하면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1년 11월 4일에 실시될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에스엠상선 기업소개와 주간사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11월에는 에스엠상선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IPO 공모주 일정을 준비하고 있으니 아래의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포스팅도 참고하시면 더 많은 투자기회를 얻으실 수 있으실것입니다.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순서가 현재까지 정해진 내용까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1월에는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기업이 줄을 잇고 있는데 11월 초중반까지 확정된 일정만 보아도 10여개의 기업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