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설명

코로나19 / / 2021. 5. 28. 13:00

잔여백신 당일예약 5월 27일부터 가능한 거 알고 계셨나요? 

최근에 뉴스에서 너무 답답한것만 나오다 보니 안 보고 있다가 어제저녁에나 노쇼로 인해서 잔여백신을 당일 예약을 통해서 접종받을 수 있다는 기사를 보고는 우리 집에도 빨리 백신을 맞자라는 의견이 있어서 잔여백신 당일 예약 후 접종하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잔여백신-당일예약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1~2주 전까지만해도 병원에서 잔여백신 여부를 확인하려면 일일이 전화를 돌려보거나 직접 방문해서 확인한 후 예약을 하고 접종할 수 있었지만 5월 27일부터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잔여백신 당일 예약까지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잔여백신 당일예약을 이용하기 전에 미리 알아둬야 할 것이 있습니다. 무조건 누구나 예약을 통해서 미리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잔여백신 가능한 백신 종류 

현재 노쇼로 인해서 잔여백신이 발생해서 접종할 수 있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만 가능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외에 모더나, 화이자백신의 경우에는 노쇼백신 예약이 불가능하므로 아스트라제네카가 조금 못 미더우신 분들은 잔여백신 당일 예약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잔여백신 접종 나이

잔여백신으로 접종할 수 있는 백신의 종류가 아스트라제네카이기 때문에 현재까지 30세 미만은 접종이 불가능합니다.

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접종이 중지되었기 때문에 노쇼 백신 예약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인증서 사전 준비 필수

스마트폰으로 접종기관에 남아있는 백신을 접종 예약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수입니다.

해당 방법은 네이버 어플과 카카오톡을 통해서 진행되므로 해당 어플에 맞는 인증서는 미리 준비하시면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어제 첫날 예약 결과 경쟁이 너무 치열하기 때문에 자칫 머뭇거리다가는 얼마 있지도 않은 잔여백신을 놓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당일예약 / 알람 체크

위에서도 말했지만 잔여백신 현황을 확인한 후에 당장 예약 가능한 곳이 없다면 알람 체크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경쟁이 치열하므로 알람을 해놓으시면 다음 예약을 진행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

접종기관에서 노쇼로 인해서 잔여백신이 발생하게 되었는지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잔여백신 여부와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 어플과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어플에서 잔여백신 당일 예약하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네이버어플이나 네이버지도어플에서 검색을 해서 잔여백신 현황등을 확인하고 당일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 , 네이버 지도 검색창에 ' 잔여백신 ' 검색하기
  2. 검색결과에서 잔여백신 예약신청 클릭하기
  3. 내 주위로 검색된 지도에서 잔여백신 여부 확인하기
  4. 잔여백신 접종기관 선택하기
  5. 본인인증 > 당일예약 선택하기
  6. 잔여백신 확인불가시 원하는 접종기관 선택 후 알람신청 클릭

네이버-잔여백신-당일예약-방법
네이버어플에서 잔여백신 당일예약 진행하기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당일예약 하기

  1. 카카오톡에서도 잔여백신의 여부와 당일예약까지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실행 후 하단에  # 버튼 클릭
  3. 화면 전환 후 상단에 잔여백신 메뉴 클릭
  4. 잔여백신 조회하기 버튼 클릭
  5. 지도 확인 후 네이버와 동일하게 주변 탐색 후 알람신청 또는 당일예약하기

카카오톡-잔여백신-당일예약-방법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 당일예약 하는 순서

현재는 노쇼로 인한 잔여백신 발생확률이 크게 높지 않고 경쟁도 엄청나기 때문에 잠깐 짬날 때 예약을 시도해보는 건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잔여백신 당일 예약에 성공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최소 2~3시간씩은 쳐다보고 클릭해봐야 간신히 성공했다고 하니 너무 경쟁이 세서 급하게 하는 것보다는 좀 여유 있게 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보니 빨리하는 게 좋기는 하겠지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