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성공하기

코로나19 / / 2021. 6. 17. 14:16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하셨다가 성공하신분 계신가요? 물론 계시겠지만 잔여백신 조회를 해보고 예약할 수 없어서 알림신청을 해두었는데 알림이 오자마자 당일예약을 위해서 접속했지만 이미 마감이 된 경우가 허다합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알림

저의 경우에도 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에 할것없이 회사근처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해서 알림이 오게 설정해두었고 어제와 오늘 두번이나 얀센과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이 발생했다고 알림이 와서 신청하려했지만 워낙에 경쟁이 치열해서인지 두번 모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오늘부터 30세미만 의료계종사자 들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이 접종되기 시작했기때문에 앞으로 잔여백신은 더 풀릴 수 있을것으로 예상하기때문에 미리 당일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두신다면 빠른시간내에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은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해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어플중 네이버앱이나 네이버지도 어플을 선택하시고 잔여백신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대화목록 하단의 샵 ( # ) 을 선택하고 잔여백신 탭을 선택하면 잔여백신 조회를 즉시 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저는 아이폰 사용자이기때문에 아이폰 잔여백신 예약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분들도 아이폰과 큰 틀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을것이며 다르다면 카카오톡의 # 버튼의 위치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안될때

만약에 네이버앱이나 네이버지도, 카카오톡을 통해서 잔여백신 현황을 검색했지만 당장 접종이 가능한, 당일예약 가능한 잔여백신이 없다면 최대 5개의 병원에 알림신청을 걸어둘 수 있다는것 기억해두시면 됩니다. 내가 백신을 접종받기 용이한 병원으로 5군데를 선정하거나 규모가 비교적 큰 병원으로 5군데를 지정해서 알림 신청을 해두신다면 알림을 받고 즉시 잔여백신 당일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로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은 네이버와 카카오톡 두가지 어플을 사용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편한 어플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되지만 가급적 잔여백신 접종을 빨리 하고 싶다면 두가지 모두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네이버 이용하기

네이버 어플을 실행시킨 후에 검색창에 잔여백신이라고 검색하면 잔여백신 예약신청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잔여백신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내가 위치한곳을 중심으로 지도가 열리게되며 지도에 해당지역 접종기관의 잔여백신 현황이 실시간으로 체크가 됩니다.

잔여백신 현황은 대기중과 확인중 마감과 같이 3가지로 분류가되며 어차피 어떠한 문구가 나오든간에 즉시 예약이 불가능하므로 차라리 내가 원하는 병원으로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내가 백신 접종하기 용이한 병원을 선택하게되면 우측 하단에 알림신청이라는 버튼이 보이며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그림의 중간과 같이 하단에 선택한 접종기관 등록이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선택한 접종기관 등록을 클릭하면 즉시 해당병원의 잔여백신이 발생했을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이 완료되었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위에서 신청완료된것은 잔여백신 발생했을때 해당사실을 알림으로 받겠다는것을 신청한것이지 백신 접종 예약이 신청된건 아니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카카오톡으로도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이 있습니다. 메신저 어플인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조회를 마친후에 잔여백신이 있는 병원이 있다면 해당병원으로 즉시 당일예약을 잡을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카카오톡 이용하기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에 채팅목록 즉 대화목록을 보면 아이폰의 경우 하단에 위 그림과 같이 샵 ( # )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도 샵 버튼은 대화목록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샵 버튼을 클릭했는데 지도가 아닌 다른것이 나온다면 상단에서 #잔여백신 탭을 선택하시면 네이버를 이용할때와 동일하게 지도와 함께 주변지역의 잔여백신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가 위치한 지역 주변의 접종기관에 잔여백신 조회 완료 후 가능한곳이 있다면 해당 병원으로 즉시 당일예약을 진행하시면 되지만 접종 가능한곳이 없다면 마찬가지로 원하는 병원을 선택 후 알림신청을 해두시면 됩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이 안되서 알림신청을 할때는 알림신청을 선택하고 확인만 누르시면 즉시 해당 병원에 잔여백신이 발생했을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이 완료됩니다.

 

완료됨과 동시에 본인의 카카오톡으로 알림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음을 다시한번 알려줍니다.

잔여백신 Q & A

다음은 잔여백신과 관련한 Q&A 모음입니다. 잔여백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Q : 잔여백신이란 무엇이며 왜 발생하는 것인가요?

A : 아스트라제네카는 포장된 1개 백신당 10명분량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1개 백신을 개봉할 경우 최대 6시간이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기한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폐기물관리법에 따라서 폐기처리해야합니다.

- 예방접종을 사전 예약한 사람이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았거나 사전체크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로 인해서 그 인원수만큼 접종하기 못하게 된 백신을 잔여백신이라고 합니다.

잔여백신 발생 이유

Q : 잔여백신 접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 잔여백신은 의료기관에서 긴급하게 접종대상자를 찾아 접종할 수 있지만 의료기관등에서 미리 준비한 예비명단이나 나 내원한 환자 및 보호자등으로부터 직접 적절한 대상자를 찾지못했을 경우를 대비하여 당일예약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조치란 인근 접종기관등에서 잔여백신 예방접종을 원하는 국민이 네이버앱이나 카카오톡을 통해서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하고 당일 인근 접종기관에 바로 방문하여 접종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

잔여백신 접종

Q : 잔여백신 당일예약을 하기 위한 조건이 있나요?

A : 잔여백신의 당일예약이 불가능한 경우는 이미 예방접종을 받은사람 ,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있는사람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30세 미만은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기때문에 3가지의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조건

마무리

이상으로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과 당일예약이 불가능할때 차후에 발생할 잔여백신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알림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잔여백신이나 기타 백신과 관련된 정보는 질병관리청의 카드뉴스나 Q&A 또는 공개자료등을 통해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니 이런 자료들을 이용해보시는것도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모바일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모바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로 일반 종이문서보다는 모바일로 해당 사실을 증

k-channel.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정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2021년 2분기부터 시행되기 시작한 백신 예방접종에서 주를 이루고 있는 백신입니다. 접종하시는 분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하다고

k-channel.tistory.com

 

 

잔여백신 조회 예약하는 방법

잔여백신 조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접종이 가능한 잔여백신의 종류에는 아스트르제네카와 얀센 이 두 종류의 백신의 상황을 보고서 예약하고 접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