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 가볼만한곳 강추

일상다반사 / / 2021. 9. 30. 11:16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 직접 다녀온곳으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충북 제천은 서울에서 넉넉잡고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작은도시입니다. 한방약초와 관련된 행사로 유명하며 특히나 빨간오뎅의 원조가 바로 충북 제천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는지 모르겠네요. 작은 도시이지만 구경할거리는 많아서 전부는 아니고 기억에 남는곳으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 중에서 기억이 가장 먼저 남는곳은 익스트림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청풍랜드가 있습니다.

청풍랜드는 제천시 청풍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풍호의 멋진 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청풍랜드에는 번지점프와 케이블코스터, 빅스윙등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놀이기구와 청풍호에서 멋지게 쏘아올리는 수경분수가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장소입니다.

두번째로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 추천하는 장소는 청풍랜드에서 익스트림한 경험을 하고 난후 놀란 가슴을 조금 진정시킬 수 있는 장소인데, 청풍문화재단지라고 합니다.

청풍문화재단지는 제천의 손꼽히는 드라이브코스로 청풍호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에서 볼 수 있는것은 수십년전 충주호가 건설되면서 원래는 현재 물이 흐르고있던곳에 마을이 있었는데 그 마을에 있던 문화재를 옮겨놓은것입니다.

다양한 옛 문화체험도 할 수 있으며 신기한 조상들의 유물과 문화재 체험을 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장소입니다.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을 찾으신다면 첫번째로는 청풍랜드에서 신나게 놀고 청풍문화재단지로 가서 잠시 휴식겸 산책을 즐겨보시는것도 좋은 코스가 될것 같습니다.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하는 세번째 장소역시 청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풍호반케이블카인데요. KBS1 토요일저녁에 방송되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소개되면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않고 있는 청풍호반케이블카는 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보는 청풍의 경치와 산세가 정말 아름다운곳입니다.

청풍호반케이블카는 약 2.3킬로미터가 운행이되며 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국내유일의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저는 약간 무섭기는 했지만 경치를 보는 재미가 고소공포증을 이겼던것 같네요.

충북 제천하면 교과서나 많은 여행책자, 블로그등에서 소개되는곳이 있습니다.

바로 의림지인데요. 의림지가 현대시대에 맞게 많이 개조가 되고 볼거리를 만들어놔서 예전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것 같습니다.

의림지는 저수지인데 큰 저수지가 몇개가 있고 저수지 주변으로는 놀이동산도 작게나마 있으며 분위기 좋은 카페나 음식점도 있기때문에 이곳에서 저녁을 먹고 주변의 야경을 둘러본 후 커피를 마셔보는것도 좋은 코스가 될것 같습니다.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 관해서 이제까지 직접 다녀와본곳중에서 기억나고 다시한번 가고싶은곳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하루정도면 모두 돌아볼 수 있는 코스이고 이곳에 다니고 인근에 위치한 단양도 가볼만한곳이 많으므로 단양 가볼만한곳에 대한 글도 읽어보시면 여행 코스짜시는데 도움이 되실것같아요.

 

 

단양 가볼만한곳 5곳 현지인추천한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해볼까 한다. 지난번 글에서도 언뜻 비춰지긴했지만 충북 단양은 내가 어린시절을 보냈던 고향이다. 물론 지금은 그때하고의 분위기가 전혀다르지만 그래도 단양

smile2.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