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19 / / 2021. 5. 19. 09:30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진행하게 되면 현재로써는 접종일자까지 시간이 여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어떤일이 생겨서 부득이하게 백신 접종 예약 내용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지난 포스팅에서는 백신 접종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오늘은 예약이 완료된 상황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

백신 접종 예약을 완료하고 부득이하게 예약일자등을 변경해야 할 때 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존에 진행하고 확정을 받았던 백신 접종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전화해서 문의를 해보니 온라인으로 백신 접종 예약을 마쳤을 때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다 라고 문의하니 받은 답변입니다.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문의내용

나 : 부득이하게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자 등을 변경하고 싶은데 온라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나요?

상담원 : 온라인으로 백신 접종 예약 변경을 하고 싶으시면 기존 예약 건을 취소하고 재 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 : 그 외에 변경하는 방법이 있나요?

상담원 : 온라인 외에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6으로 전화를 걸어 ARS 연결 후 6번을 누르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상담원에게 통화를 해서 변경에 관해 문의해보니 기존에 예약했던 건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저희 아버지도 엊그제 제가 백신 접종 예약을 대리로 신청해서 6월 8일에 접종하는 것으로 예약을 완료했는데 불과 이틀 만에 일이 생기셔서 6월 8일에 백신 접종이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전화해서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저처럼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백신 접종 예약 내용을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콜센터 연락해서 변경하거나 온라인 접종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기존 예약 건을 취소하고 재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