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모바일 발급 방법

코로나19 / / 2021. 6. 16. 13:47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모바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로 일반 종이문서보다는 모바일로 해당 사실을 증명할 수 있다면 번거로움을 조금 해소할 수 있을 걸로 생각되기 때문에 종이 서류보다는 모바일로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를 발급받아서 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모바일 발급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를 발급받는 이유중에 최근에는 백신 접종을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주는 곳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어서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 알뜰족들이 모바일로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를 발급받아서 각종 혜택을 받고 계시니까 이러한 혜택이 사라지기 전에 백신 접종을 받으시는 분들은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혜택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받은분들이 즐길 수 있는 혜택으로는 가장 큰 것이 영화 관람 시 백신 접종자와 함께 동반자까지 영화 관람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영화관람 6천원

CGV나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같이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받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6월 한 달 동안 6천 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중이나 주말에 관계없이 코로나 10 백신 접종자 외에도 동반 1인까지 6천 원으로 2D 영화 관람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매표소에서 구매할 때에만 가능하고 온라인이나 티켓판매기에서는 할인 적용이 불가능하므로 혜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표소를 이용해주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모바일 발급 중에 하나인 COOV 어플을 통해서 인증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CGV·롯데·메가박스, 백신 접종하면 극장요금 할인- 스타뉴스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한국 멀티플렉스 3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 영화 관람료 할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1일 한국상영관협...

star.mt.co.kr

마스크, 5인 이상 모임 가능

코로나 백신 접종하신 분들 중에서 1차 접종자와 2차까지 접종하신 분들을 대상으로도 정부에서 일상생활의 편의를 위한 혜택을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제 곧 무더위가 찾아옴에 따라서 가장 힘든 것이 마스크 착용인데 접종 여부에 따라서 마스크 미착용도 허용하는 혜택을 주기로 예정되어있습니다.

백신 접종자들은 사적모임제한 기준에서 제외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자

7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을 1차까지 마치신 분들을 대상으로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고 5인 이상 모임을 허용하는 것으로 정부에서 방침을 세웠습니다. 

5인 이상이 가능해짐에 따라서 백 신접 종률이 올라갈수록 자영업자분들의 시름도 조금 덜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계가족 모임에서도 현재 8인까지만 가능하지만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이 1명이 있으면 최대 9인까지, 2명이라면 최대 10인까지 직계가족 모임을 허용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 한해서 마스크 착용 해제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자

코로나 백신을 2차까지 접종하신 분들은 7월부터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며 종교행사 등의 인원 기준에서도 제외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만큼 근 1년 반 만에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모두들 잔여백신 예약 같은 것을 통해서 하루라도 빨리 백신 접종을 마치시려고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조회 예약하는 방법

잔여백신 조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접종이 가능한 잔여백신의 종류에는 아스트르제네카와 얀센 이 두 종류의 백신의 상황을 보고서 예약하고 접

k-channel.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모바일 발급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COOV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서 인증을 받으면 어플만으로도 내가 백신 접종 1차 및 2차 여부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COOV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COOV를 설치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 원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COOV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2.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선택한 후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3. 본인 인증 완료 후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받기 선택합니다.
  4. 질병관리청에 보관된 백신 예방 접종 데이터에서 백신 접종 기록 확인 후 증명서가 발급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를 모바일로 신청할 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백신 접종 후 24시간 이후에 신청하시면 즉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신청하게 되면 데이터 확인이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백신 접종 후 24시간 이후에 신청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모바일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특징

COOV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서 디지털 증명서가 위조 또는 변조되는 것을 불가능에 가깝게 만들어냈으며 증명서를 인증할 때에는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고 기록이 남지 않아서 개인정보 등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예방 접종 인증 설루션으로 세계 각국에 무료로 공급되고 있어서 해외에서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유무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9월까지 전 국민의 70% 이상의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백신 예방 접종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코로나가 다시 유행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등을 외부활동 시 증명하도록 할 것이 대다수의 예상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백신 접종 후에는 모바일로 백신 접종 증명서 등을 발급받아서 소지하고 다니신다면 불편함을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한시적이긴 하지만 민간기업에서도 백신 접종 인센티브에 대한 정책을 추가적으로 발표하고 시행할 것이기 때문에 영화 관람뿐만 아니라 더 많은 곳에서 혜택이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