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증상 콧물 설사 인후통

카테고리 없음 / / 2021. 5. 31. 13:09

코로나 증상 콧물이 나오는 것은 아마 대표적인 코로나 초기 증상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콧물은 꼭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나오는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습니다.

코로나-증상-콧물-설사-인후통
코로나 증상 콧물 두통 설사 알아보기

단지 콧물이 나온다고 해서 코로나 증상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콧물 이후에 설사나 인후통 등이 동반되기 시작한다면 코로나 감염에 하나일 수 있으므로 아래 증상들을 세밀히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너무 불안하다면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등을 이용해서 집에서 검사를 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가격 사용법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로드샵에서 직접 구매해보았습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코로나가 진정될 줄 알았지만 기세가 좀처럼 누그러들지 않아서 혹시 모르는 마음에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k-channel.tistory.com

코로나 증상 콧물 정리

코로나 증상 콧물은 감기에 걸렸을 때 콧물과 헷갈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증상과 감기 증상으로 나오는 콧물은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 정리된 글을 확인해보시면 구분을 하시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로나 초기증상

코로나 증상 때문에 콧물이 발생할 때에는 잠복기를 거친 후 발열이 생기고 기침과 함께 콧물이 발생하게 됩니다. 콧물이 발생하게 되고 증상이 더욱 심해지게 되면 두통과 근육통, 인후통 등이 동반되며 방치할 경우 구토와 설사까지도 겪게 되는 코로나 초기 증상 중에 하나가 콧물입니다.

코로나-증상-콧물코로나증상-일반콧물-구분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콧물인지 감기 및 비염으로 인한 콧물인지 구분해야 한다.

감기 증상

감기 증상 때문에 콧물이 나오는 것은 주로 기관지나 목 부위가 붓고 콧물이 나오게 되며 발열이 생기게 됩니다.

코로나 증상과 비교했을 때 콧물이 나오기 전에 발열의 순서를 기억하신다면 조금이나마 구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염 증상

이밖에도 평소에 비염 증상을 앓는 분들은 평소에도 콧물을 달고 살게 되는데요. 저 또한 비염 증상이 환절기나 꽃가루가 날리는 시기에 너무 힘든 상황인데 재채기나 코막힘 등을 동반하는 콧물이라면 비염 때문에 나오는 거라고 가볍게 생각하고 비염을 치료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콧물 외 증상 두통

코로나 증상 중에는 콧물 외에도 각종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두통이나 근육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 또한 코로나 증상과 구분이 힘든 경우가 있으니 코로나 증상 때문에 생기는 통증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혀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통코로나-증상-두통
만성두통과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두통

코로나 증상 두통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감염돼서 나타나는 증상 중에 두통은 단순 통증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과 함께 37.5도 이상으로 체온이 올라가는 발열 증상이 있고 속이 메스꺼워서 구토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근육통이나 마른기침 등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코로나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일반 두통

일반 두통 증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증상은 다른 통증이나 발열 증상 없이 머리만 아프고 진통제를 먹으면 쉽게 가라앉는 증상입니다.

코로나 증상 설사

코로나 증상 중에서는 콧물과 두통, 근육통, 구토 외에도 설사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감염으로 발열이 있으며 발열과 함께 설사 증상도 동시에 겪게 되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설사 증상은 마른기침이나 콧물, 인후통도 겪고 설사 증상이 최대 2~3일간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먹는 것을 잘못 먹었을 때 나타나는 설사 증상과는 확실히 구분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코로나 19 예방방법

코로나 감염증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취해야 할 행동수칙은 벌써 1년이 넘게 계속되어 왔기 때문에 누구나 인지하고 있을 것이며 단지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태도 때문에 걸릴 수 있으므로 평소에도 잊지 말고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서 해야 할 행동 등은 빼먹지 말고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수금지코로나19-예방방법-손씻기
악수를 멈추고 흐르는물에 손을 씻는것만으로도 코로나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주변 접촉 삼가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한으로 하며 반가운 사람을 만났을 때에도 악수보다는 가볍게 주먹이나 팔등으로 부딪혀 인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알려주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전파경로를 보게 되면 코로나 바이러스는 주된 전파경로가 감염된 사람의 침방울에 의해서 전파되는 것이 주된 경로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침방울은 비말이라고도 불리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서 마스크를 구매할 때 비말 방지 마스크를 구매하는 것이 예방 행동에 좀 더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크 착용

실내나 실외를 구분하지 않고 마스크 착용을 꾸준히 해주는 것만으로도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최대한 보호받을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으니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착용코로나19-감염예방-마스크
실내 실외 구분없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집에 귀 가했을 때에는 무엇보다 손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