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수수료 최신정리

주식재테크 / / 2021. 10. 5. 15:43

키움증권 수수료 체계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서 투자종목에 따라서 증권사에 납부하게되는 수수료가 어느정도인지, 거래를 키움증권에서 할때 수수료가 얼마나 발생하게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은 주식투자를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식투자한다는사람들 열의 아홉은 키움증권을 사용할정도로 점유율이 가장 높은 증권사입니다. 이렇게 점유율이 높은이유에는 저렴한 키움증권 수수료가 한몫했다고 생각됩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왜 저렴할까?

키움증권 지점이 없는 이유가 온라인으로만 진행이 되기때문인데 가끔 은행이나 키움증권 지점을 찾아가서 계좌를 개설하고 싶어하는분들이 계신데 키움증권은 따로 지점을 운영하지 않으며 연계은행에 방문해서 계좌를 개설하거나 최근에는 비대면계좌개설을 하는것이 추세입니다. 이렇듯 지점운영과 같이 부대비용이 없어서 키움증권 수수료가 저렴해진 이유도 될것 같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및 세금

키움증권 수수료와 세금에 대한 정보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수수료 및 증거금 메뉴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해당 내용중에서 주식거래와 관련된 수수료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키움증권 매매수수료

키움증권 주식거래 매매수수료는 굉장히 저렴한편에 속합니다. 그 덕에 주식시장 점유율이 높은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키움증권을 통해서 거래소와 코스닥, ETF매매를 하게되면 수수료가 0.015%입니다.

해당 수수료는 PC와 모바일 모두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주식거래 매매수수료는 주식을 매수, 매도하게 될때 발생하게 되는 수수료를 뜻합니다.

거래소, 코스닥, ETF 어느 한종목을 선택해서 거래를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매수와 매도까지 진행시 총 0.03%의 수수료를 키움증권에 지불하게 됩니다.

주식거래시에는 증권사에 납부하는 수수료만 존재하는것이 아닙니다.

수수료외에도 유관기관 수수료라고 하는 비용이 있는데 유관기관 수수료는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에 납부하는 세금과 같은 비용으로 총 0.0036396%가 발생하게 됩니다.

키움증권 매도 세금

주식을 취득할때 즉 매수할때는 0.015%의 키움증권 수수료만 발생하지만 보유하고 있던 주식을 매도할때는 수수료외에도 세금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세금은 거래소 매매시에는 거래세와 농특세의 세금이 부과되고 코스닥 주식을 매도할때는 거래세만 발생하게 됩니다.

 

세금은 거래소, 코스닥, 장외에 따라서 다르게 부과되지만 평균적으로 0.25%의 세금이 부과되면 원천징수가 되기때문에 세금신고까지는 필요없습니다.

 

세금은 익절했을때만 부과되는게 아니고 손절할때도 부과가 되기때문에 매도금액의 0.25%이므로 손절시 부담하는 세금은 굉장히 아깝고 크게 보일수밖에 없습니다.

해외주식 수수료와 세금

해외주식을 거래할때에도 국내주식과 마찬가지로 수수료와 세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해외주식을 가장 많이 거래하게되는 미국을 예로 든다면 미국 주식에 대한 매매수수료는 0.25%입니다.

0.25%의 해외주식 수수료는 PC를 통한 온라인거래수수료입니다. 키움증권은 지점운영이 없어서 오프라인거래가 안되기때문에 온라인거래수수료만 알고 있으면 될것 같습니다.

해외주식도 마찬가지로 매수와 매도시에 발생하는 부대비용이 국내와 동일합니다.

매수시에는 수수료만 발생하게되고 매도시에는 수수료와 함께 세금이 추가적으로 발생합니다.

  • 매수/매도시 거래수수료 : 0.0000221달러
  • 매도시 세금 : 0.0000221달러

해외주식 수수료와 관련해서는 각 증권사마다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기때문에 수시로 키움증권 이벤트 페이지를 찾아보시면 해외주식 수수료 감면받을 수 있는 정보가 있으니 아래의 이벤트 페이지를 저장해두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키움증권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

 

키움증권

전체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외파생 금융상품 기타 검색

www1.kiwoom.com

키움증권 수수료 계산기

키움증권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다보니 매수시 얼마, 매도시 얼마에 또 세금얼마 이렇게 복잡하게 계산해야되는것이 싫으신분들은 거래서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에서 직전 수수료 계산기를 사용해서 목표수익률이나 매매정산금액등에 대해서 직접 계산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계산기는 증권계산기라고 불리우며 영웅문4 좌측상단 '기능 > 증권계산기' 순서로 메뉴를 선택하시면 직접 내가 어떤 주식을 매수 매도할때 수수료는 얼마고 수익률은 얼마나 나오는지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관련 현재 이벤트(2021.10월)

현재 키움증권 수수료 무료 이벤트까지는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수수료를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최대 6개월까지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주식을 매수매도시 부과되는 거래수수료는 무료이며 유관기관수수료인 0.0036396%만 부과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해당이벤트는 계좌개설을 비대면으로 개설했을때에는 최대 6개월까지, 비대면이 아닌 은행등에서 계좌를 개설했을때에는 3개월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키움증권 비대면계좌개설을 해보신 후 거래도 하고 수수료도 할인받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키움증권 최대6개월 수수료 할인혜택 이벤트 바로가기 ]

 

키움증권

 

www1.kiwoom.com

아직까지 키움증권 계좌가 없으시다면 아래의 지난 포스팅을 보시고 비대면으로 키움증권을 개설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직접 해본 후기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직접 해본 후기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어떻게 하는것인지 직접 해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제까지 현 미래에셋대우(구, 대우증권)을 통해서만 주식거래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지인이

k-channel.tistory.com

지금까지 키움증권을 통해서 주식거래를 했을때 발생하게되는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로 읽는거보다 관계자에게 들어보는게 이해가 더 빠를수도 있습니다.

수수료와 관련해서 더 궁금한점이 있다면 키움증권 고객센터로 연결해서 문의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44-9000 / 1544-9911 번이며 영업일기준으로 오전8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연결이 가능한데 오후 6시이후로 30분동안은 단순 업무문의만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