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 관련주 주목받는 5종목

주식재테크 / / 2021. 5. 7. 11:35

항공우주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미래 성장테마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항공우주산업과 관련된 주식 종목들에 대해서 투자를 결심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항공우주-관련주-대장주-5종목
주식시장의 새로운 미래테마인 항공우주 관련주

대한민국은 향후 2040년까지의 우주개발계획을 수립하면서 한국형 발사체를 개발 완료하고 우주공간에 인공위성도 정지궤도위성부터 시작해서 다목적 실용위성 등을 쏘아 올릴 계획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한걸음 빨리 항공우주 관련주를 선정하는 것이 향후 수익에 직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1. 항공우주 관련주 5종목

    항공우주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은 대장주를 비롯해서 대략 10개의 종목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대한민국 우주계획을 책임지게 될 항공우주산업 관련 종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는 항공우주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을 알려드리며 해당 종목이 항공우주 테마로 분류되게 된 전반적인 사유에 대해서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항공우주 관련주 대장주 한국항공우주(047810)

    현재까지 항공우주산업과 관련된 종목 중에서 대장주로 꼽히는 것은 한국항공우주(047810) 이 되겠습니다.

    한국항공우주는 국가 안보에 특히 힘을 쓰는 기업으로 T-50 고등훈련기와 수리온 기동헬기, 송골매 무인기 개발 등에 성공을 하였고 국내 최초 민간기업 주관하에 차세대 중형위성과 국방 위성 개발사업 등에 진출한 기업입니다.

     

    항공우주 관련주에서 대장주로 꼽히는 이유로는 한국형 발사체 총조립에 관여하며 우주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는 대표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5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관심 있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주식투자를 할 때 테마를 선택해서 투자를 하는 성향의 분들에게 최근에 가장 핫한 테마 중에 하나가 바로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가 아닐까

    k-channel.tistory.com

    2.1 항공우주 관련주 현대로템(064350)

    현대로템도 항공우주 관련주 테마로 분류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현대로템은 2004년에 우주산업과 관련된 부문을 현대모비스로부터 양수하면서 현대자동차 그룹에 편입된 회사입니다.

     

    우주산업 관련 부문을 인수하면서 한국형 발사체의 추진기관 시스템 시험설비 사업을 수주하면서 본격적으로 항공우주와 관련해서 우주산업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02년 발사에 성공했던 한국형 액체추진 과학관측 로켓용 엔진 시험설비 구축에도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2,2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항공우주산업 관련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기 엔진 제작 기업. 사업소개, 투자정보, 채용정보 등 제공

    www.hanwhaaerospace.co.kr

    최근에서는 항공우주 관련 테마 중에 하나인 쎄트렉아이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위성산업까지도 진출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항공우주 관련주중에서 가장 재빠르게 움직이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한국형 발사체인 누리호 액체로켓 엔진까지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개발 부문이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더 큰 회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형-발사체-설계도
    항공우주 관련주 기업들은 한국형 발사체 개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2.3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274090)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근 14억 규모의 발사체 관련 초도 물량을 보잉으로부터 수주한 기업입니다.

    초도 물량은 14억 수준이지만 향후 추가적인 수주액은 500만 달러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수주한 계약은 나사가 진행하는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관련 사업입니다.

    보잉 스페이스가 발사체를 담당하며 켄코 아가 수주한 부문은 발사체의 인터 탱크와 엔진 섹션, 탱크 조절장치 등의 디테일 파트를 공급하게 됩니다.

     

     

    2차전지 관련주 정리

    2차전지 관련주 알고 계신 종목 있으신가요? 최근에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테마로 2차전지 종목들이 있어서 2차전지에 대한 종목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있으

    k-channel.tistory.com

    2.4 쎄트렉아이(099320)

    쎄트렉아이는 국내 유일한 위성시스템을 수출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우주공간에서 검증이 완료된 위성체계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주항공산업 전문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쎄트렉아이의 주요 이력으로는 1999년 12월에 설립되어서 우리나라 최초 위성 우리 별 1호를 개발한 인력이 중심입니다.

    쎄트렉아이는 우리나라 아리랑위성의 영상 해외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위성의 영상판매 서비스까지도 진출한 위상 관련 전문 항공우주 관련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