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증거금 수수료 2021년 4월

주식재테크 / / 2021. 4. 14. 13:21

해외선물 증거금 및 수수료 2021년 4월 기준으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주식보다 더 변동성이 큰 선물에 관심을 갖는분들이 많습니다. 선물도 국내선물이 아니라 해외선물 거래에 관심을 갖는분들이 있는데요. 선물거래는 국내든 해외든 거래를 위한 증거금이라는것이 필요한데요. 아래에서는 선물거래를 하기 위한 증거금은 얼마인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해외선물 증거금이란?

    해외선물 증거금이라는것이 필요합니다. 국내선물과 비교하자면 국내선물을 1계약이라도 거래를 하고 싶으면 내 계좌에 기본예탁금이라는것을 넣어놔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선물은 기본예탁금이 필요하지 않고 상품별로 증거금이라는것이 존재하며 상품별 선물 1계약을 거래하기 위한 증거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해외선물-증거금이란
    해외선물 거래를 위해 필요한 위탁증거근과 유지증거금

    예를 들어 내가 해외선물 종목중에서 Euro FX라는 종목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위탁증거금으로 2,200달러가 필요하고 그 계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2,000달러가 필요한것입니다.

     

    2,200달러를 주고 Euro FX 1계약을 매수했을때 증거금의 가치가 2,000달러 이하러 떨어지게되면 강제청산당하게 됩니다. 이때의 기준이 유지증거금이 되는것입니다.

    해외선물 증거금 수수료 설명

    해외선물 증거금이나 수수료는 해외선물 거래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는 키움증권과 교보증권의 해외선물 증거금과 수수료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선물 증거금 및 수수료

    해외선물을 하시는분들 중에서 가장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증권사가 키움증권이라고 생각합니다. 

    키움증권에서 거래할 수 있는 해외선물의 종목은 약 60여개종목이 있으며 해당 해외선물 종목들의 각 증거금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해외선물-증거금-메뉴
    키움증권에서 고시하는 해외선물 증거금 메뉴

    2021년 4월 기준으로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해외선물 증거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키움증권-해외선물-위탁증거금1
    키움증권-해외선물-위탁증거금1

    해외선물 증거금은 수시로 변할 수 있기때문에 해외선물 거래를 하고자 한다면 계좌를 가지고 있는 증권사에서 수시로 증거금에 대한부분을 체크해줘야 합니다.

    또한 해외선물 거래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증거금 우측에 표기가 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교보증권 해외선물 증거금 및 수수료

    교보증권에서 거래할 수 있는 해외선물 종목은 증거금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총 144개 종목입니다.

     

    교보증권-해외선물-증거금-메뉴
    교보증권 해외선물 증거금 메뉴

    교보증권에서 고시하는 해외선물 증거금의 내역은 종목의 수가 너무 많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주로 거래하는 종목들의 위탁증거금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교보증권-해외선물-위탁증거금

    위 그림에서 설명하는것은 좌측부터 거래소명 , 상품코드 , 상품명 , 통화코드, 개시증거금, 유지증거금 의 순서로 안내가 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선물 증거금에서는 위탁증거금이라고 불리우고 교보증권 해외선물 증거금에서는 개시증거금이라고 불리우지만 같은 증거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융단어인데 통일된 단어를 쓰지않는게 이상하네요.

    교보증권 해외선물 수수료

    교보증권에서는 결제상품별로 다르게 해외선물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수수료는 계약당 발생하게 됩니다.

     

    교보증권-해외선물-수수료
    교보증권 홈페이지에 공시된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해외선물 수수료는 일반매매와 온라인매매로 나뉘어져있으며 수수료를 생각하면 온라인매매가 굉장히 저렴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매매는 HTS를 이용한 주문을 뜻하며 오프라인 일반매매는 전화를 이용해서 하는 주문을 말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