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관계증명서 미혼이어도 인터넷발급무료로 가능합니다.

일상다반사 / / 2016. 2. 7. 06:30

아직 저는 미혼의 총각입니다....곧 예정이지요 날은잡았거든요...흑흑....왜 눈물이 나오는지는 모르겠어요 저도 잘....

회사에서 얼마전에 직원조사차 혼인관계증명서 첨부할수 있으면 해달라고 공지가 떴는데...미혼인데 무슨 혼인관계증명서냐 했더니..

미혼도 인터넷통해서 발급가능하다는 말을 들었네요..

 

그래서 이래저래 검색을 해보니 혼인관계증명서라는것이 혼인을 했을경우 누구와 했다라는것을 증명하는것뿐아니라 미혼이기때문에 기재사항이 

없으므로 미혼임을 증명한다 뭐 이렇게도 사용이 된다네요..

그래서 저처럼 잘 몰랐던분들을 위해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과정을 스텝별로 정리해서 포스팅해드립니다.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인터넷검색

 

일단 혼인관계증명서는 대법원관련기관에서 발급이 되는가봐요.. 

네이버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름 드릅게 길죠..-_-)이라 검색해서 진입해주세요.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망할 엑티브엑스

 

놀라지마세요..한두번 보는거 아니자나요? 엑티브엑스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한다고요 혼인관계증명서라고 호락호락하게

그냥 넘어갈줄 아셨어요? 착각이세요 ^^ 왠만한 은행보다 훠어어어얼~~씬 많아요~~~

망할 엑티브엑스..-_-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통합설치프로그램

 

그래도 꿋꿋하게 진행하자고요!! 위에 표시처럼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하시면 한방에 다 됩니다.

대신 저 버튼을 눌러놓고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좀 후지다 라고 생각되시는분들은 저 다운로드버튼 누르시고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숙면연장 백세건강식품 라면

 

라면하나 먹고오시거나 담배한대 피우고 오세요~백세시대니까 라면과 담배는 백세건강에 필수랍니다.케케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이제 1단계

 

우여곡절끝에 사이트에 접속했네요. 접속하고 보시면 메인창에서 빨간박스로 표시해놓은것처럼

가족관계등록부발급이라는 버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이제부터 혼인관계증명서 발급이

시작이 되는겁니다. 기대하세요~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누구냐고 묻는다

 

누르면 사이트에서 묻죠..당신 누구냐라고...그럼 빨간박스쳐준곳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누구에 대한 혼인관계증명서인지 사이트에 알려주어야겠죠? 그니까 이름과 주민번호달라는데도 다 주세요...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뉘집자식인지도 묻는다

뉘집자식인지도 물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가정보라고 아빠엄마배우자아들딸 뭐 이런거 더 물어보는데

아빠이름넣을려고 클릭했더니 자동으로 다른건 막히네요...저 중에 하나만 입력해줘요..그래야 혼인관계증명서 떼준다니까 더러워도

입력해줘요..이제 고지가 얼마 안남았어요..이거 아니면 동사무소 가야되자나요..그런 수고로움 없이 

인터넷으로 그것도 무료로 발급해주니 해달라는데로 해줘요..ㅠ_ㅠ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공인인증서랑 놀아요~

 

마지막 끝판왕이에요..뭘하든 이놈이 안나오면 서운하죠...우리의 친구 공인인증서에요~그래요...하다못해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려면 이녀석과 함께해야하자나요...

혼인관계증명서자나요...우리의 목표 그쵸? 힘내세요...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완료!!

본인과의 관계를 설정하면 아래의 성명이나 이런건 자동으로 채워지네요.. 그후에 증명서 종류는 혼인관계증명서를 선택해주시고요

발급받을 갯수 1통이에요 저는 1통만...아래 발급신청누르면 끝이에요

프린터뜨고 끝이에요..

혼인관계증명서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프린터라도 발급이 가능하다니 이것만해도 어디에요 

이상으로 혼인관계증명서 미혼이어도 인터넷으로 무료발급받는 과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그럼 안뇽~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