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주식 거래 할 수 있는 사이트 모음

주식재테크 / / 2021. 12. 16. 12:38

비상장주식은 말 그대로 우리가 증권시장에서 주식을 매입할 수 있도록 상장된 주식이 아니라 아직 증권시장이 진입하지 않은 주식을 뜻한다. 비상장주식과 같은 말로는 장외주식이라는 말이 있고 아직 공식적으로 증권시장에 진입은 못했지만 이러한 비상장주식 거래가 가능한 곳도 있다.

 

목차

 

    비상장주식이란 무엇인가?

    비상장주식은 정확하게는 장외주식이라고 한다. 증권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아직 갖추지 못하였지만 곧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전략적인 이유 때문에 아직 상장을 미루고 있는 회사들을 뜻하는데 이러한 주식들도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들을 통해서 거래가 가능하다.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비상장주식의 현재 평가받는 금액보다 추후에 정식 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을 때의 공모가가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 주식이라면 미리 장외주식시장에서 매입하여 상장하였을 때 차익실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노리고 비상장주식 거래를 하려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비상장주식은 엄연히 정식으로 증권시장에 진입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분석 등을 통해서 정말 주식시장에 상장이 확실시되는 종목을 고려해서 거래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 등을 통해서 매입하였지만 천년만년 상장이 되지 않는다면 말 그대로 휴지조각일 뿐이다.

     

    비상장주식 조회를 할 때 해당 종목과 관련이 깊은 이미 상장된 계열사가 있는지 또는 상장을 준비한다는 뉴스 등을 접한 종목인지 등을 다각도로 따져볼 필요가 있다.

     

    만약 상장을 준비하고 시도하였지만 심사과정 등이나 회사 내부적인 요인 등으로 상장이 보류된 기업이라면 투자하기 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다.

    비상장주식 거래 가능한 사이트

    국내에서 현재까지 비상장주식 거래가 가능한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모바일과 PC환경을 합해서 3곳을 추천할 수 있다.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은 본인의 몫이며 최근에는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일반 주식 HTS처럼 장외주식도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아래에서는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비상장주식 거래 가능한 사이트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 - 38 커뮤니케이션

    38 커뮤니케이션 사이트는 장외주식뿐만 아니라 각종 주식 관련 정보로 대표적인 주식 관련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 
    38 커뮤니케이션은 비상장주식 거래외에도 공모주와 관련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38커뮤니케이션-비상장주식-거래-화면
    38커뮤니케이션

    비상장 매매로 진입해보면 즉시 비상장주식을 팔려는 사람과 사려는 사람들의 게시판을 확인할 수 있다. 거래하고 싶은 종목명을 선택하면 만약 매수자의 입장이라면 팝니다 게시판을 확인해보면 판매자의 연락처와 판매하려는 비상장주식 수량,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거래를 원할 경우 직접 판매자와 연락하면 된다.

     

    실제 해당 연락처로 연락을 해보면 주식을 실제 보유하고 있는 사람보다는 중개인일 확률이 높으며 중개인은 약 1~2% 정도의 수수료를 받고 거래를 성사시켜준다.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 - K-OTC

    K-OTC는 비상장주식 거래를 위해서 한국금융투자협회가 개설하고 운영하는 제도하에 있는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이다. 장외주식은 법의 보호를 받는데 애매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한다는 신뢰도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 중에 한 곳이다.

    비상장주식-거레-사이트-K-OTC
    K-OTC

    K-OTC의 장점은 어느 정도 제도권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거래할 수 있는 종목의 수가 140여 개로 굉장히 적어서 내가 거래하고자 하는 종목이 실제로 K-OTC에서는 매물조차 없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은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비상장주식 거래 애플리케이션이다. 해당 앱은 삼성증권과 두 나무에서 협력하여 만들어진 비상장주식 거래를 위한 어플로 접근이 편하고 일반 주식의 거래 플랫폼과 유사한 HTS형식을 띄고 있어서 최근에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장외주식 거래 어플이다.

    증권플러스-비상장거래-앱-안드로이드-등록화면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에서 거래하는 방법은 중고거래로 번개장터나 당근처럼 물건을 확인하고 매수자와 매도자가 직접 거래를 체결하는 방식이다. 매수와 매도가 비교적 활발하고 해당 종목에 대한 거래물량이 없을 때에는 직접 작성하여서 팝니다 나 삽니다에 올려서 거래를 유도할 수 있다.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시세 조회방법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시세 조회방법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공모주식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굉장한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공모주식은 예탁금의 부담과 배당주식의

    k-channel.tistory.com

    공모주 청약 방법 상세 정리

     

    공모주 청약 방법 상세 정리

    공모주 청약 방법 관련한 정보를 아직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어떠한것이 있고 또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서 준비해야하는것은 무엇인지등 공모주 청약과 관련된 전반적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