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직접해보는 방법

일상다반사 / / 2022. 8. 9. 10:08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이 궁금하신분들을 위해서 노후에 든든한 생계를 책임지고 버팀목이 되어줄 국민연금 수령액을 미리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대표적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 PC로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 모바일 국민연금 어플

PC를 통해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해보는 방법은 이미 지난번에 한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서 오늘은 업데이트 버전으로 모바일로 간단하게 인증을 통해서 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혹시라도 모바일보다는  PC로 조회하는 게 더 편하다고 생각하시거나 모바일에 따로 인증서를 다운로드하지 않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서 PC로 조회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자신이 수령하게 될 국민연금액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따라 하시면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을

    k-channel.tistory.com

    모바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기

     

    생활의 필수품인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인증을 진행하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에 따라서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연금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각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따라서 알맞은 마켓에서 국민연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시고 아래의 순서를 지켜서 진행하시면 쉽게 모바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순서

    국민연금-어플리케이션-다운로드국민연금-어플-로그인본인인증-로그인
    모바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해보기

    위에서 남겨드린 링크를 통하거나 링크가 못 미더우신 분들은 각 스마트폰에서 마켓에 입장하여 '국민연금'이라고 검색하시면 위 그림에서 좌측과 같이 '내 곁에 국민연금'이라는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된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주시면 예상수령액 조회를 해볼 수 있으니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상태에서 실행을 해보시면 첫 화면으로 위 그림에서 중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가장 먼저 해줄 것은 로그인입니다. 표시된 부분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국민연금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인증방식은 4가지가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 / 금융인증서 / 네이버 인증서 / 카카오페이 인증서

    위 4가지 중에서 본인이 사용하기 편하고 준비된 인증서를 사용해서 국민연금에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완료

    국민연금-어플-첫화면국민연금-예상수령액-조회국민연금-예상수령액-상세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완료

    로그인까지만 진행해주면 더 이상 해줄 것도 없이 즉시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서 첫 화면에서는 내가 국민연금에 가입한 유형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을 알려주면서 언제 처음 국민연금에 가입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국민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최소 10년 이상을 납부해야 60세 이후에 수령 나이가 되었을 때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60세가 되었는데도 납부기간이 10년이 되지 않는다면 예외 가입을 통해서 10년을 채운 후에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중간과 같이 가입내역 우측에 있는 예상 노령연금을 선택하시면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가 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이라고 우리가 흔히 부르는 정확한 제도명은 노령연금입니다. 두 개다 같은 말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수령하게 될 국민연금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예상 노령연금 탭 아래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위 그림에서 우측에 있는 화면과 같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중에서 모바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PC로 설명하는 포스팅이 자세히 있으니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서 PC로 조회해보실 분은 진행해보셔도 좋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자신이 수령하게 될 국민연금액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따라 하시면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을

    k-channel.tistory.com

     

     

    1960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 몇년도부터?

    1960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 몇년도부터 해당하는지 궁금하신분들이 계실겁니다. 국민연금은 근로활동이 가능할때 가능한 오랜기간동안 납입을 하게되면 일정나이가 되면 매월 연금으로 지급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