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금대출 신청 가능한 1금융권 5곳

금융팁 / / 2021. 11. 4. 12:18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한 1금융권 은행은 5곳이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조건은 모든 1금융권 은행이 비슷하게 운영하고 있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각각의 은행에 맞는 자격조건을 알아보시고 신청해야 중복 신청으로 인해서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목차

     

    비상금대출 신청으로 받을 수 있는 한도는 1금융권 은행에서는 3백만원이 평균적인 최대한도입니다. 금리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1금융권이기때문에 대략 5%이내로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대출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은행도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한 은행

    현재 1금융권 은행중에서 비상금대출을 운영하는곳으로 추천할만한곳은 다음과 같은 5곳입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대표적으로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1금융권은행은 위와 같으며 각각의 은행별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본문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한 1금융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국내 최초의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는 출범초기에 1금융권 은행중에서 최초로 비상금대출을 출시하였으며 해당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도 폭넓게 적용해줘서 많은 사람들이 소액이나마 유용하게 자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던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3만원 ( 마이너스통장 대출 형식 )
    금리 최저 연 4.05% ~ 최대 연 14.572%
    자격조건 직업,소득 관계없으며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가능 대상
    대출기간 1년 만기일시상환 ( 1년마다 조건확인 후 연장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로 신청할 수 있는 최대한도는 300만원까지이며 일시에 통장으로 대출금이 지급되는 형식이 아니라 마이너스통장 형식으로 운용이 되는 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현재 연 최저금리가 4.05%부터 적용이 되며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1년으로 만기전에 조건을 통해서 연장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금리는 우대금리를 적용받아서 0.1%의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시에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의 특징은 해당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을 통신등급을 활용한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이란 국내 이동통신3사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통신사에서 고객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가지고 대출을 실행을 해주게 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3만원
    금리 최저 연 5.1% ~
    자격조건 이동통신 3사 이용고객으로 통신등급 산출가능한 고객
    대출기간 1년 ( 12개월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금리는 기준금리 1.75%와 가산금리 3.35%가 합쳐져서 기본금리가 최저 연 5.1%입니다. 최저수준이기때문에 해당상품을 신청하는 고객의 신용상황이나 거래내역등에 따라서 이보다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고객이 신청할 수 있고 무서류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기때문에 무직자신분이라서 대출이 어려운분들 대학생이나 프리랜서, 특히나 주부대출 상품을 찾는분들에게 유용한 비상금대출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신용에 특별한 이상만 없으시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상품인데 알지 못해서 급전이 필요한데도 발만 동동 구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k-channel.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1금융권 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중에서 최근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상품으로 대표적인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은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고 무방문 무서류로 진행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3백만원
    금리 최저 연 4.26% ~
    자격조건 만19세이상 , 통신등급 9등급 이내 개인
    대출기간 3년 ( 거치기간 없음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자격조건은 만 19세이상으로 국내이동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통신등급 (Telco) 등급이 9등급이내로 산출되는 개인고객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가 없기때문에 무직자분들도 신청할 수 있으며 국내 3대통신사 SKT, KT, LGU+ 이외의 알뜰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게되며 1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중에서 이용할 수 있는기간이 가장 긴 3년동안 해당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자격조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은 2019년 12월에 출시된 모바일 전용 금융상품입니다. 농협 올원 뱅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소득이나 직업에 대한 증빙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는

    k-channel.tistory.com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간편하고 편리하게 모바일로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상품도 1금융권 은행들이 운용하는 비상금대출 상품중에서 인기있는 상품중에 하나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2백만원
    금리 최저 연 4.67% ~
    자격조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대출기간 1년 ( 만기전 심사에 따라서 1년단위로 최대 10년까지 )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상품은 대출한도가 타 은행권보다는 조금 낮은 최대 2백만원까지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 신청할 수 있으며 금리는 최저 연 4.67%부터 적용받을 수 있는데 이는 개인 신용상황과 거래내역, 기대출규모에 따라서 개인별로 차등적용되게 됩니다.

     

    최초 1년으로 대출기간이 적용되지만 만기전 심사를 통해서 최대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비상금대출

    대구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DGB쓰담쓰담 비상금대출 상품은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이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 상품입니다.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3백만원
    자격조건 신청일 현재 신용카드를 보유중인 개인
    나이스신용평가 459점 이상 당행심사기준 충족 고객
    대출기간 1년~ 3년 이내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비상금대출 상품은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백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입니다.
    은행에 방문할 필요없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소액신용대출 상품이며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신용조건을 대구은행의 내규에 맞게 충족한다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2021년 11월 현재 일시적으로 중단된 상태입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 장점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기에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점이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은 대부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기때문에 은행에 방문할 필요도 없으며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라서 시간의 제한도 받지 않습니도.

     

    비상금대출을 이용할때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이용하기때문에 무방문이며 서류를 따로 제출하는 절차 또한 없기때문에 무서류로 진행되어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되는분, 이동통신3사에서 통신등급이 산출되는분, 신용카드 사용하는분에 해당하는등 3가지의 조건중에서 하나만 부합한다면 해당 조건에 맞는 1금융권에서 판매하는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 정리

    오늘 소개한 1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들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면 대출한도와 금리는 크게 다른부분이 없지만 은행별로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입니다.

    상품명 대출한도 자격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3백만원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가능 고객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2백만원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3백만원 이동통신 3사 통신등급 산출 가능 고객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3백만원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대출 3백만원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사용하는 고객

     

     

    토스 비상금대출 무직자 가능한가?

    토스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하다는데 대출이라함은 모름지기 직장이 있고 수입이 있어야 은행에서 돈을 빌려줄텐데 직장도 없고 수입도 일정치않은 무직자도 된다는 말이 믿기지 않으실테

    k-channel.tistory.com

     

     

    무직자 비상금대출 진정 가능한가?

    무직자 비상금대출 신청하고 싶으신분들 많으실거에요. 금액이 큰게 아니기때문에 비상금대출로 소액상품을 받아서 조금이나마 막힌 돈줄을 풀어보고 싶으걸텐데요. 무직자 비상금대출은 최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