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 먹는 방법

오늘 하루 건강팁 / / 2021. 3. 14. 09:30

아보카도 오일 효능 관련해서 며칠 전에 저녁 TV 정보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략히 보고는 저에게 너무 필요한 것 같아서 추가적으로 아보카도 오일을 먹게 되면 어떤 효능을 볼 수 있는지 제대로 먹는 방법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 효능 먹는 방법

목차

아보카도 오일 효능 5가지

아보카도는 타임지가 인정하고 선정했던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식품입니다.

아보카도는 과육을 그대로 별다른 조리없이 먹어도 몸에 좋지만 아보카도 오일로 먹게 되면 오메가 3와 오메가 9가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건강을 생각해서 아보카도 오일을 먹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오메가3, 오메가 9 외에도 비타민과 미네랄,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성분이 많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먹는 방법 아래에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건강

아보카도 오일 효능 - 혈관 건강
불포화지방산이 다량함유되어있어서 혈관건강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게 된 계기가 혈관건강에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입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 덕분에 가장 몸속에서 관리가 필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혈관입니다.

혈관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성인병인 동맥경화나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혈관벽에 노폐물등을 청소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 9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큰 효능을 보여주어서 혈관 건강유지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체중 감량 효과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 성분은 몸속에 쌓여있는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방이 연소되면 중성지방의 농도가 낮아지게 되어 전체적인 지방이 적어지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식물성 지방으로 혈액에서 중성지방으로 전환되는 양이 적어지게 되어 대사증후군 발생률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체중감량
지방연소 효능이 있어서 체중감량 효과 볼 수 있는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몸속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아서 전체적으로 체중과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등이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또한 연구를 통해서 밝혀내었습니다.

피로 개선효과

피로와 관련돼서 해결하는데 가장 좋은 영양성분은 비타민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비타민A,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어서 이러한 비타민들이 피로를 회복하는데 아주 큰 효능을 보여줍니다.

 

피로회복
비타민 함유량이 높아 피로 개선효과로도 제격

이러한 성분들은 간이 해독작용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움도 주기 때문에 활성산소가 제거되고 면역력 증가가 되는 데에도 큰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눈 건강 효능

요즘 영양제로 가장 인기 있는 성분 중에 하나가 바로 루테인이라는 성분인데요.

루테인과 함께 눈 건강을 책임지는 제아잔틴 성분과 비타민A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시력을 보호하고 망막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
눈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제격

여러 가지 눈 질환으로부터 안전해지려면 합성 영양제보다는 천연 식물성 아보카도 오일을 먹는 게 더 낫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피부 개선 노화방지

아보카도 오일에는 비타민E 성분도 다량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비타민E 성분이 갖는 주된 효능은 우리 몸속에서 항상 화 작용을 해줘서 활성 산소 등을 제거해주어서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피부 개선
비타민E 성분은 우리몸의 항산화 작용을 일으킨다.

이처럼 아보카도 오일은 우리 몸의 노화를 전체적으로 방지해주는 효능을 보여주고 피부의 탄력을 만들어주고 잡티나 기미 등을 제거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가장 추천받은 것은 바로 조리하지 않고 그냥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여러 제조 과정을 거치지 않은 최초의 엑스트라 버진 아보카도 오일이 각종 영양분을 가장 온전하게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샐러드드레싱

가장 손쉽게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은 샐러드에 드레싱 오일로 뿌린 후에 먹는 방법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드레싱으로 뿌려서 샐러드를 먹게 되면 각종 채소에 함유된 지용성 비타민A와 비타민K의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아침주스

아침쥬스
샐러드와 함께 쥬스로도 마실 수 있는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로 주스를 만들어서 먹을 수 도 있습니다.

바나나, 오렌지 각 1개와 당근 반개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 후에 아보카도 오일 한 큰 술과 우유를 조금 첨가해서 믹서에 갈아서 주스로 섭취해주는 것도 좋은 먹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토마토 주스와 함께

아보카도 오일 토마토쥬스와 함께
토마토쥬스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는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토마토 주스에 아보카도 오일을 추가해서 먹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에는 리코펜이라는 지용성 기름이 들어있는데요. 이 리코펜은 염증을 방지하고 항암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해서 먹게 되면 흡수를 더 잘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아보카도 과육조차도 최근에 알고 먹기 시작했는데 우연히 보게 된 TV 정보 프로그램에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을 알려주는 것을 보게 되어 앞으로는 과육을 섭취하는 것보다 혈관 건강을 생각해서 오일을 먹는 것으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딸기 효능 Best 7

딸기는 단순히 새콤달콤한 맛으로만 먹기에는 아쉬운 다양한 효능을 담고 있는 과일입니다. 하우스에서 딸기를 재배하기 전에는 특정 계절에만 먹을 수 있어서 귀했지만 요즘에는 하우스에서

k-channel.tistory.com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7가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우리 주위에서 흔히 찾고 먹을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쉽게 먹을 수 있는 만큼 관리에도 소홀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칫 우리 몸에 중요한 영양소중에 하나인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