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 방법 모바일버전

복지정책 / / 2022. 7. 11. 11:37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 방법을 알아두어야하는 이유로는 직장생활을 할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4대보험중에는 고용보험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중에서 고용보험은 퇴사를 하게 되었을때 퇴사 직후부터 이직성공하기까지의 기간동안 금전적어려움을 채워줄 수 있는 실업급여와 관련이 있기때문에 필수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 방법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또는 얼마나 오랜기간동안 내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었는지 이력을 확인해보는 방법은 PC와 모바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간편하게 모바일로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 방법

     

    모바일을 이용해서 고용보험에 가입된 이력을 조회하는 방법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정부24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받기
    2.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서비스 검색하기
    3. 로그인하기
    4. 검색기간 설정하기
    5. 신청하기

    실업급여 신청 조건 나도 될까?

    실업급여 모의계산 얼마나 받는지?

    실업급여 신청방법 단계별로 알아보기

    정부24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고용보험에 가입되었던 이력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정부24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조회하는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OS에 따라서 각각 마켓에서 정부24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신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정부24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 메뉴

    정부24 어플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신후에 실행하시면 상단에 위 그림에서 좌측과 같이 검색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부분을 터치 후 고용보험이라고 작성하시면 아래로 서비스바로가기와 함께 여러 고용보험과 관련된 메뉴가 자동적으로 완성되며 이중에서 가장 위에 나오는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화면이 전환된 후 가장 아래로 내리면 발급버튼을 눌러주시면되며 해당 메뉴는 비회원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가급적이면 회원가입 후 신청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로그인 후 가입이력 기간 설정

    로그인 방법은 인증서와 지문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간편인증으로 가능한 수단이 많아져서 간편인증을 선택해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등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진행하고 화면을 내려보면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조회를 희망하는 기간을 설정하시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잠시 로딩을 기다리면 됩니다.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 완료

    로딩을 잠시기다리면 위 그림의 좌측과 같이 처리가 완료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리스트에서 빨간 박스에서와 같이 미리보기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보시는것처럼 내가 설정한 기간동안에 가입되었던 고용보험 이력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내가 가입되었던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 방법에 대해서 모바일에서 조회해볼 수 있는 절차에 대해서 절차별로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버전은 단순히 이력을 조회해볼때 사용하면 좋은데 이유는 프린터까지 연동해서 종이로 출력하기가 다소 복잡하기때문에 단순 조회는 모바일을 이용하시고 출력까지 하시겠다면 PC로 조회하는 방법을 통해서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