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법률상담 국가혜택받아보기

법률지식 / / 2021. 6. 10. 14:30

무료 법률상담은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무료 법률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는 대한법률구조공단을 통해서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절차 등에 대해서 상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호사 상담비용이 있다는 것, 변호사 상담비용이 시간당으로 체크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흔한 말로 법 없이도 사는 분들이 갑작스럽게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해서 상담을 하려고 할 때 상담비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여간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 법률상담

변호사 상담비용 금액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누군가에게는 분명 부담이 될 수 있는 변호사 상담비용이기 때문에 대한 법률구조공단에서는 이러한분들을 위해서 무료 법률상담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상담형태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실시하는 무료 법률상담은 4가지의 형태로 나뉘어 있습니다.

방문상담 , 화상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등으로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의 경우에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으로 제공됩니다.

전화로 무료 법률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에 전화를 걸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한 법률문제 해결방안이 필요할 때에는 132 법률상담 콜 센터를 이용해서 전화상담을 하시면 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

법률상담 콜 센터를 통한 전화 무료 법률상담은 평일에만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입니다.

단 11시 50분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상담이 이뤄지지 못합니다.

또한 전화상담에서는 간단 내용에 대해서만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소 복잡한 사안이 담긴 상담내용 등은 방문상담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상속세 면제 한도액 바로 알기

상속세 면제 한도액은 얼마나 되는지 공제와 관련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속은 피상속인이 사망에 이르면서 생전에 보유하던 재산을 상속인들에게 물려주게 되고 상속인들은 피상속

k-channel.tistory.com

사이버 무료 법률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는 사이버상담실을 운영하면서 전국에 계시는 소속 변호사와 법무관들의 검토를 거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실관계나 질문의 요지 등을 1,200자 내외로 요약하여 기재한다면 접수일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에 답변이 등록됩니다.

사이버-상담

사이버 상담의 경우 이용제한이 있는데 1인당 1일 1개( 월 3개 )의 질문만 등록이 가능하고 질의 내용 특성에 따라서 상담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상담제한 사유

  1. 개인이 아닌 각종 단체의 질의 (행정기관, 공법인, 대기업, 중소기업, 재건축조합, 노동조합, 재단법인 등)
  2. 행정기관이나 법원에서의 처분과 관련해서 탄원성 질의
  3. 단순 사실관계만 기재하여 질문의 요지가 파악되지 않거나 내용 파악이 어려울 정도로 짧은 경우
  4. 법적 문제 해결보다는 학리적 해석을 구하는 질의
  5. 수사기관에서 수사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안
  6. 관할 시. 군. 구청. 경찰청. 검찰청. 관할법원 등에 문의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7. 강제집행며탈이나 조세포탈 등 반사회질서에 해당되는 질문
  8. 기타 공단의 설립 취지상 답변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사이버 무료 법률상담은 대한 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약관 및 개인정보동의 등을 거치고 본인인증을 하신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인 설립 절차

법인 설립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는 사업체를 운영 중인데 현재 개인사업자이며 세금 관련해서 법인 전환하는 것이 무엇보다 유리하다고 판단이 되어서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

k-channel.tistory.com

만약 국내 거주 국민이 아니라 재외국민일 경우에는 국내에 국한된 상담건에서만 상담이 가능합니다.

방문 무료 법률상담

무료-법률상담-방문예약

전화와 사이버를 통해서도 법률상담이 가능하지만 직접 법률구조공단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방문상담의 경우에는 사전예약이 필수이며 사전에 예약을 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상담을 받습니다.

방문해서 상담받을 수 있는 시간은 다른 신청자들을 위해서 20분 이내로 상담시간을 운영합니다.

 

방문 상담 사전예약은 대한 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역과 지부를 선택하고 날짜를 선택하시면 해당 날짜에 상담이 가능한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게 되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만약 지역에 상관없이 어디든 이동이 가능하다면 날짜별 예약을 이용해서 원하는 날짜에 가능한 시간대와 지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화상 상담

화상을 통해서도 무료 법률상담이 가능합니다. 화상 상담도 사전 예약이 반드시 필요하며 모바일과 PC 원하는 플랫폼을 통해서 상담예약과 상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PC에서 진행 시 상담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진행 가능합니다. )

화상상담-예약

모바일이나 PC로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리모트 미팅 코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니 사전에 이용방법을 빠르고 원활한 상담을 위해서 숙지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바로가기 : https://www.klac.or.kr/

 

대한법률구조공단

효율적인 법률구조로 국민의 기본적 인권 옹호, 법률복지 증진

www.klac.or.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