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관련주 미리 선점하자

주식재테크 / / 2021. 3. 31. 14:50

윤석열 관련주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야권의 대선주자로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이미 윤석열과 관련된 주식 종목이 어떤 것들인지 파악이 시작되었고 점점 테마주가 되어버렸습니다.

 

 

목차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이 있다고 알려진 종목들은 꽤 많이 있습니다만 테마를 생각하지 않고 회사의 가치로만 따졌을때 윤석열이라는 키워드가 합쳐져서 시너지가 나올 수 있는 종목들을 선별해보았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대권행보로-주식시장에서-뜨거워진-윤석열-관련주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종목은 대략 10개의 종목이 있습니다. 이들 종목의 기업들이 윤석열 전 총장과 동문이라는 이유로 분류가 되었는데요. 투자를 하실 때에는 한번 더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 서연

 

 

서연은 윤석열 관련주가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대장주 노릇을 하던 종목이 되겠습니다. 서연과 함께 서연의 자회사인 서연 탑 메탈과 서연 이화도 같은 수례를 누리면서 차트가 불꽃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윤석열-관련주-대장주-서연
윤석열 관련주에서 대장주 노릇하는 서연

서연이 윤석열 총장과 관련이 있는 종목으로 분류된 이유는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테마가 된것입니다.

 

서연, 서연 탑 메탈,  서연 이화는 아마 대선이 끝날 때까지는 윤석열과 관련된 주식으로 계속 분류되어서 펌핑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서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윤석열 관련주 - 팬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 역시도 최근의 한 공시 때문에 윤석열 관련주로 테마가 묶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서연이 윤석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게 된 장본인 유재만 서연 사외이사가 팬엔터테인먼트의 이사로 취임한다는 공시 때문에 팬엔터테인먼트 역시 최근 윤석열 관련주로 급부상하게 되었습니다.

 

윤석열-관련주-팬엔터테인먼트
유재만-사외이사-팬엔터테인먼트-이사선임

팬엔터테인먼트는 2006년에 코스닥시장에 진출한 회사로 주 사업분야는 방송영상이나 음반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 팬엔터테인먼트 바로가기 ]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윤석열-관련주-아이크래프트-최근-주가-흐름

 

아이크래프트 역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 종목입니다.

아이크래프트의 류광현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며 윤석열 전 총장과는 사법연수원 동기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테마로 자리 잡은 종목이 되겠습니다.

 

 

 

아이크래프트는 최근에 주가가 급등하면서 윤석열 총장의 대권행보에 따라서 더욱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00년에 설립된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와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아이크래프트 바로가기 ]

 

푸른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윤석열-관련-소식-주가-상승

1971년 6월에 설립된 푸른저축은행은 1993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푸른저축은행이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가 된 이유는 안대희 푸른저축은행 사외이사가 대법관 출신이며 대검 중앙수사부에서 윤석열 전 총장과 함께 근무했던 이력이 있는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푸른저축은행은 금융서비스 및 시중은행과의 연계된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서 비대면 실명확인제도에 맞춘 비대면 영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에프앤가이드

에프앤가이드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고등학교 동문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묶이게 되었습니다.
2000년 7월 설립 후 2020년 12월에 코스닥에 상장된 에프앤가이드는 웹페이지 및 CS 프로그램으로 산업분야의 분석 보고서 및 금융데이터 제공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프앤가이드
에프앤가이드-대표이사-윤석열-고등학교-동문

금융데이터 제공 서비스 외에도 인덱스 사업 및 펀드 평가업 등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로는 웰스 가이드를 두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

개끗한나라는 김영기 사외이사가 전 서울 남부지검의 증권범죄 합동수사단장을 맡았었던 이력을 바탕으로 윤석열과 관련된 종목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1966년 3월에 설립 후 1975년 6월에 코스피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깨끗한나라
사측은-윤석열-관련없다는-공식입장

 

포장재의 주원료가 되는 백판지를 제조 및 판매하고 제지사업이나 두루마리 화장지, 미용 관련 티슈 제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팬더믹 상황에서 황사 방역용 마스크 KF94, 클린 손 소독겔 등을 출시해서 위생 용풍 사업영역으로 확장도 꾀고 있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진도

 

 

진도는 2006년에 설립된 모피제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진도가 보유 중인 브랜드는 진도모피, 엘페, 우바, 끌레베로 총 4개의 브랜드를 보유 중이며 유통망 확대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진도
진도모피로 유명한 진도

진도가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진도의 안호봉 사외이사가 사업연수원 23기로 윤석열 전 총장과 동기인 것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테마주로 합류하게 된 종목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대권행보를 보이고 있는 윤석열 전 총장의 수혜를 받고 있거나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윤석열 관련주 중에서 대표적인 7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정치테마주는 말 그대로 테마이다 보니 관련자가 구설수에 오르는 순간 주가가 곤두박질치는 등 걷잡을 수 없이 손해가 커질 수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 항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윤석열 관련주이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윤석열 전 총장과 관련이 없다고 말하고 있지만 많은 투자자들의 심리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Top7

반도체 관련주 Top7 을 조사해보았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돈을 잃는 사람보다 따는 사람이 많다고 할 정도로 호황아닌 호황을 이루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개미들의 큰 힘을 받고 있는 반도

k-channel.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정리

2차전지 관련주 알고 계신 종목 있으신가요? 최근에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테마로 2차전지 종목들이 있어서 2차전지에 대한 종목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있으

k-channel.tistory.com

 

비트코인 관련주 Top7

비트코인 관련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몇 년간 바닥을 헤매던 비트코인이 최근 한두 달 사이에 다시 호황기처럼 치솟고 있는데요.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가 업비트 기준으로 1비트당 5600만

k-channel.tistory.com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5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관심 있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주식투자를 할 때 테마를 선택해서 투자를 하는 성향의 분들에게 최근에 가장 핫한 테마 중에 하나가 바로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가 아닐까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