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 이용하기

카테고리 없음 / / 2022. 8. 2. 19:49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신청을 온라인으로 하기 위해서는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가까운 주민센터가 없어서 온라인으로만 발급이 가능하다면 아래의 절차대로 따라하신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과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발급받을때 비교를 하자면 인터넷발급은 수수료가 무료이며 주민센터에서는 1통당 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주민등록등본 대리인발급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는 대리인발급이 불가능하다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목차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절차

     

    정부24사이트를 통해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신청하시게된다면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될 수 있으면 회원가입 후 처리하는것이 향후 또 이용할 일을 대비해서 권장됩니다.

     

    간편인증절차와 공동인증서 등록 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간편인증의 경우에는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하니 이번기회에 회원으로 가입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는 만능?

    등기부등본 발급받는 방법

    1. 정부24 접속

    정부24( https://www.gov.kr/portal/main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메뉴선택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이용했던 이력이 있어서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등본이나 초본 발급신청하는 메뉴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초본) ' 을 선택해주세요.

     

     

    2.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신청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신청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는 방법은 인터넷과 방문방법이 있고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을때에는 수수료가 무료이며 본인확인이 완료된 후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략적인 민원안내페이지를 읽어보신 후 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3. 로그인

    로그인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를 다루는 민원이기때문에 로그인을 진행한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간편인증서와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주민등록등본 교부 신청

    주소 확인 후 인터넷발급 민원 신청

    등본은 인터넷발급받기 위해서 기본적인 인적사항으로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하고 가장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민원이 신청됩니다.

    5.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완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완료 문서출력 신청

    잠시 기다리시면 위 그림과 같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신청이 처리완료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서로 출력받기 위해서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하시면 팝업이 뜨게 됩니다.

    6. 주민등록등본 인쇄

    주민등록등본 인쇄하기

    팝업이 뜨면서 주민등록등본이 보여지게 되는데 이떄 우측상단에 있는 인쇄버튼을 클릭하시면 준비되어있는 프린터를 통해서 주민등록등본을 문서로 출력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프린터가 없어서 인터넷발급이 소용없을때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서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전국에 약 5천여곳에 설치가 되어있으며 오프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이지만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장소별로 운영시간이 다르기때문에 찾고자하는 위치의 운영시간을 확인해보고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 발급가능 서류 목록 | 운영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 발급가능 서류 목록 | 운영시간 안내입니다. 온라인에서 각종 증명서류를 발급신청해서 출력할 수 있지만 프린터가 준비되지않아서 직접 출력이 힘들때는 가까운 무

    k-channe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